안녕하세요. 쿨타임입니다.


우리나라의 불법 다운로드 95%라는 경이로운 기록때문에 우리나라 소프트웨어 산업이 크게 발달하지 못했습니다.

만약 불법다운로드가 없어졌다면 우리나라 소프트웨어 산업은 세계적인 수준이 되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옛날보다 인식이 많이 바뀐 요즘은 예전보다 불법 다운로드가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그 예로 '어플리케이션' 즉 어플을 들 수 있습니다.

물론 많은 분들이 불법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몰라서 그냥 돈주고 다운로드 하긴 하지만,

돈을 주고 구입해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행동이 

어플리케이션을 짧은 기간에 엄청나게 발전을 하게 만드는 힘이 되었습니다.

어플리케이션도 컴퓨터 처럼 불법으로 다운로드 되었다면 이렇게 빠른 속도로 발전은 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만약 컴퓨터의 소프트웨어도 어플리케이션 처럼 사람들이 돈을 지급하면서 사용하면 어떻게 될까요?

앞으로의 소프트웨어 산업이 지금보다는 더욱 더 밝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돈을 주고 소프트웨어를 사고 팔수 있는 곳이 바로 프로그램베이라는 곳입니다.


(프로그램베이 바로가기)


이번에 소개하는 프로그램베이는 본인이 제작한 프로그램을 팔거나 혹은 남이 올린 프로그램을 돈을 주고 사는 곳입니다.

즉 프로그램베이라는 사이트는 중간업체를 담당하는 곳입니다.


아쉽게도 저는 소프트웨어를 만들지 못하기 때문에 소프트웨어를 팔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다행이도 '소개비'라는 것이 있기 때문에 이것으로 조금이나마 수익을 올릴 수가 있습니다.


프로그램베이에 올라온 소프트웨어를 블로그나 카페에 소개글을 올려서 다른 사람이 그 프로그램을 구입할때

조금씩의 수수료를 받게 되는것입니다.


저 같이 IT분야를 다루는 블로그에게는 더더욱 좋은 사이트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10만원 이상 출금하고도 몇일전에 적립금이 조금 쌓였기에 또 출금 신청을 했습니다.



예전에 블로그가 조금더 활성화 될때는 하루에 2천원 이상 들어왔는데, 요즘은 활동이 뜸하니 8백원대로 내려왔네요.


혹시 저 같이 소프트웨어를 소개하고 약간의 수수료를 받고 싶은 분들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훑어보시길 바랍니다.

(프로그램베이 바로가기)


앞으로 소프트웨어 산업이 더욱더 발전하기를 기대하며 짧은 글을 마쳐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