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쿨타임이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 많은 시간이 흘렀네요.

예전에는 하루에 백명만 들어와도 '많이 왔다 ^-^'라고 좋아라고 했던적이 있었는데

벌써 누적 방문객이 100만명이나 되었네요.


그 방문객중 네이버 검색으로 찾아오는 사람들이 대부분인데요.

최근에 다음 검색(8%)에서도 검색 유입이 늘어나기 시작해서 왜 그런가해서 한 번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다음뷰는 베스트글 7개로 22%인 약 20만명이나 접속했네요. 다음뷰 베스트가 대단하긴 하네요)


티스토리 관리에서 유입로그를 역추적하여 유입 키워드를 검색해보니 색다른것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많이 본 글'


예전에는 없었는데, '많이 본 글'이라는 항목이 생긴것입니다.

이러저리 알아보니 옛날 글 말고 최근글이 '많이 본 글'에 몇개 등록되어 있더군요




'많이 본 글'에 등록되면 이미지와 글 제목 그리고 '베스트'라는 딱지가 붙어 있어서

검색자에게 클릭을 유도하게 되어 있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블로그 목록 항목에서 최상단에 놓이는 영광도 붙네요.

특정 키워드로 검색하면 이런식으로 '많이 본 글'의 베스트로 뜨니 예전에 비해서 유입율이 높아 진것입니다.

(유사 키워드라도 키워드에 따라 '많이 본 글'의 목록이 달라지네요)

아직까진 네이버 검색 유입율에 비해서 큰 영향을 미치지 못하지만,

'많이 본 글'이 계속 노출되면 '다음뷰' 효과 이상을 미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퀄리티 높은 글을 올려서 '많이 본 글'에 많이 등록되도록 노력해야 겠네요.

모두 모두 재미있게 블로그를 운영해봅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