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쿨타임입니다.

이번글은 익스플러8 에러 고치는 방법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물론 익스플러 에러 원인은 너무나도 다양해서 하나만 고치기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익스플러 초기화가 가장 쉬운방법이며 초기화해도 안될경우 윈도우를 포멧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를 포멧을 했는데도 에러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경우 아래 글을 잘 읽어주세요.

[링크 : 익스플러 초기화 방법 - http://cooltime.tistory.com/134]




특이 익스플러8 혹은 그 이하 버전이 에러를 일으키는 가능성이 높은데, 포멧을 하고 윈도우를 초기화 시켰는데 왜 에러가 날까요?

그건 바로 '한글과 컴퓨터' 설치 때문입니다.

아... 한컴 때문에 문제가 생긴것이 아니라, 한컴과 익스플러의 충돌때문에 그렇습니다.

(익스플러9 이상에서는 충돌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컴을 설치하고 익스플러8을 설치하면 에러가 나지 않지만, 익스플러8에서 한컴을 설치하면 에러가 발생합니다.


그 이유는 jscript.dll 이라는 시스템 파일을 한컴이 설치되면서 변경되어지기 때문입니다.

이번글은 익스플러8 사용하는 상태에서 한글과컴퓨터를 설치했을때 생기는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 한컴을 먼저 설치 후 Microsoft(엑셀, 파워포인트)를 설치 하면 에러가 없어지기도 합니다.




 충돌에러 고치기

 



jscript.dl 파일 위치 → C:\Windows\System32


만약 익스플러8을 사용하고 있으며, 한글과 컴퓨터를 설치전이면 미리 'jscript.dl' 파일을 다른곳에 복사했다가

한컴을 설치하고 나서 다시 jscript.dl 파일을 덮어 넣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 글을 읽으신분은 이미 에러를 경험하고 나서 찾아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원본 jscript.dl 파일이 없을 가능성이 높을 거라 생각합니다.



jscript.zip


위 파일을 다운로드 후 압축해제를 합니다.

그러면 jscript.dl 파일이 생깁니다.

이 파일을 시스템32 폴더에 붙어 넣으시면 됩니다.


- 윈도우XP 경로 : C:\Windows\System32

- 윈도우7 32비트 경로 : C:\Windows\System32

- 윈도우7 64비트 경로 : C:\Windows\SysWOW32


* 만약 사용중이라며 복사가 안되면, 재부팅 후 바로 시도하면 가능합니다.


혹시 이 방벙이 어렵다면,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패치를 실행시키길 바랍니다.(XP전용)


IE8-WindowsXP-KB971961-x86-KOR.exe

이렇게 해도 안된다면, 한컴이랑 출돌문제가 아니라 다른곳도 문제이니, 익스플러8을 삭제 후 재 설치하셔야 됩니다.

부족하지만 제 글이 도움되는 정보였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


 ※ 관련글
    - 익스플러 초기화 방법 : http://cooltime.tistory.com/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