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쿨타임입니다.

윈도우8 혹은 8.1로 운영체제가 넘어가면서 엄청나게 많은 것들이 바뀌었습니다.

새로운 기능을 잘 사용하면 좋은 부분이 많지만 아직까지 모르는 부분이 많아서 윈도우8은 친숙해지는데 조금 시간이 걸릴 듯 합니다.

(솔찍히 불편한 점이 많긴 합니다. ^^)


이번글은 윈도우8 시작시 매번 뜨는 로그인창을 없애는 방법PIN 번호로 비밀번호 간편화 방법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링크 : 윈도우10 PIN 번호 설정 방법]




 로그인 창 간편화(PIN) 방법

 

 

      


왼쪽 사진(혹은 위)이 '암호'를 물어보는 로그인창이고

오른쪽 사진(혹은 아래)은 'PIN 번호'를 물어보는 로그인창입니다.


기존 암호는 Microsoft 계정과 연동되어 있기 때문에 로그인하는데 불편함이 많습니다.

특히 태블릿PC 사용자들은 더더욱 불편함을 호소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만들어 진것이 PIN 로그인 창입니다.


PIN 은 숫자 4자리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로그인을 할 수 있으며, Gmail 비밀번호과는 별도입니다.





매트로UI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 계정에서 마우스 오른쪽 키를 누른다음 '계정 사진 변경'을 클릭합니다.





      

윈도우8과 윈도우8.1(태블릿PC버전)이 서로 조금씩 차이가 나서 두개다 스크린샷을 찍어서 올려봅니다.

오른쪽이 윈도우8입니다.

윈도우8에서는 '사용자 -> PIN 만들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왼쪽은 윈도우8.1 태블릿버전인데, 여기에서는 '로그인 옵션 -> PIN'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 PIN은 4자리 숫자로 이루어집니다.


개인적으로 태블릿PC가 PIN번호를 등록했을때 기존 비밀번호 입력방식보다 더욱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개인컴퓨터(데스크탑)을 이용하시는분은 로그인화면을 아예 없애버릴 수 있으니 아래 방법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윈도우8 자동 로그인 방법

 

 


데스크 화면에서 '실행'을 시킵니다.

'실행'창 실행방법은 시작모양에서 마우스 오른쪽키를 누르거나 '윈도우키 + R'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netplwiz 라고 명령어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netplwiz를 입력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임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을 체크해제 해야 됩니다.


다른 블로그는 여기까지만 나오지만, 저는 한가지 더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위 방법까지만 하면 비밀번호를 입력했던 분들은 비밀번호 오류로 자동로그인이 안되니, 아래 설정을 한번더 해주셔야 됩니다.


체크 해제를 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자동 로그인할 계정을 입력하는 창이 뜹니다.

만약 로컬(Microsoft 계정 로그인 안한상태)계정에 비밀번호가 없으면, 사용자 이름만 제대로 적으면 되지만

지메일로 로그인되는 계정이 있는분은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봐야 됩니다.


즉, 여러개의 계정 중에서 위에서 입력한 계정으로만 자동로그인 한다는 뜻입니다.

사용자 이름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아니라 로그인 후 뜨는 이름이 '사용자 이름'이니 정확하게 입력하셔야 됩니다.

* 자동로그인 설정 후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 시, '로그아웃'을 하면 변경 가능합니다.


확인을 누르고 재부팅을 해보면 내가 설정한 계정으로 로그인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을것입니다.


간단하지만 유용한 팁이 되었으면 '공감' 버튼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