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쿨타임입니다.

이전에 토렌트 한글 설정 방법에 대해서 적었었는데(링크 : http://cooltime.tistory.com/495)

이번글은 토렌트 다운로드 폴더 설정 및 기본 설정 방법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예전에 글을 올린적이 있었는데, 저작권 관련 신고로 글을 삭제하여서 이렇게 다시 올립니다.




토렌트 기본설정

 

 

토렌트 다운로드 폴더 설정 전에 기본적인 토렌트 기본설정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토렌트를 실행시키고 상단 오른쪽에서 '옵션 -> 설정'을 클릭화면 위 화면창이뜹니다.

기본적인 화면은 '설정' 중에서도 '일반' 설정화면입니다.


빨간 네모친 설정들이 조금 중요(?)하기 때문에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 윈도우 시작시 uTorrent 시작

컴퓨터가 부팅시 자동으로 토렌트를 실행시키는 옵션입니다. 개인적으로 체크해제를 하시길 바랍니다.

토렌트 특성상 내 파일도 공유를 하게 되는데, 이런 P2P 비슷한 종류의 시스템은 하드디스크에 무리가 가해지기 때문에 비추천합니다.

그 무리를 가해도 하드디스크는 10년은 충분히 사용가능하겠지만, 공유를 좋아하거나 남을 배려하는 마음이 많으신분들만 체크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자동 업데이트 / 시험판으로 업데이트

말그대로 토렌트 최신판 혹은 시험판이 나오면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를 한다는것입니다.

최신버전을 사용하는것을 좋아하시는분만 체크하시고, 기존 버전을 계속 사용하실분은 체크해제 하시길 바랍니다.


- 활성 토렌트가 있으면 대기모드에 들어가지 않음

이 부분은 체크해제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컴퓨터 기본설정으로 아무것도 안할시 몇십분 혹은 몇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절전모드로 진입하게 되어있습니다.

즉 오랜시간동안 파일을 받아야 되는 경우 절전모드로 진입해서 파일다운로드를 완료할 수 없을 수도 있다는것입니다.

체크해제를 하면, 파일을 다운받는 도중에만 적용되기 때문에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기본적으로 설정한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절전모드로 진입하게 되니 큰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그 밖에 언어설정 방법이 있는데, 한국어 및 영어로 설정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바랍니다.

(다른 부분은 중요하지 않기 때문에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링크 : 토렌트 한글 설정 방법 - http://cooltime.tistory.com/495 ]




 토렌트 다운로드 폴더 설정 방법

 

 

예전에 푸루나라는 P2P프로그램이 유행했을때는 incoming 이라는 폴더가 유행했습니다.

그 이유는 푸루나의 다운로드 기본 폴더 설정이 incoming 폴더로 설정되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incoming에 중요한(?) 동영상을 저장한분들에게 incoming 폴더를 삭제해버리면... 싸우자는 소리였죠 ^^


이번글은 토렌트에 대한 설명이기 때문에 토렌트 다운로드 폴더 설정 방법에 대해서 적겠습니다.


옵션 -> 설정 -> 디텍토리 를 클릭하시면 위와 화면창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도 빨간 네모에 있는 부분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 새 다운로드 위치

파일을 다운로드 중인 파일을 어디에 저장할지 묻는 질문입니다.

만약 SSD하드디스크 용량 여유가 있으시면 SSD하드디스크로 설정하시면 다운로드 속도가 조금더 오를 수 도 있습니다.

(인터넷이 아무리 빨라도 하드디스크가 느리면 다운로드 속도가 제한이 있습니다.)

변경안해도 상관없지만, 편리한 파일 관리를 위해서는 본인이 원하는 폴더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 완료된 다운로드 이동 위치

토렌트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완료했을시 그 파일을 어디에 저장할지 선택하는 설정입니다.

본인이 자주 이용하는 폴더 및 다운로드 폴더를 만들어서 관리하면 편리하게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 토렌트 파일의 저장 위치 / 완료된 작업의 토렌트 파일 이동위치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토렌트 파일 흔적이 남게 됩니다.

만약 파일 다운로드 위치와 같이 설정해놓으면 흔적을 쉽게 지울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깊숙히 숨어있기 때문에 찾기힘듭니다.

완벽한(?) 흔적을 지우기 위해서는 다운로드 파일과 같이 설정해서 직접 지워주시길 바랍니다.

혹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지을 수 도 있습니다.

[링크 : 토렌트 흔적 지우는 유틸리티 - http://cooltime.tistory.com/445 ]



그 외 설정들은 딱히 수정하지 않아도 불편하지 않기 때문에 따로 설명하지는 않겠습니다.

혹 다른 설정들의 설명이 필요하면 댓글 남겨주시면 알고 있는 범위 내에서 답변하겠습니다.


간단하지만 유익한 정보 되었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