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쿨타임입니다.

제 'Cooltime의 블로그 초보탈출 설명서'를 읽어보시는 동안 얼마나 많은 글을 올리셨습니까?

아마 제가 이 카테고리를 시작할때부터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하셨다면

이제부터 '수익'이라는것은 만질분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번글은 수익성글 링크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수익성글과 링크가 무슨 연관이 있지? 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아래 본문을 읽어보면 이해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수익성 블로그를 만들다보면 수익을 위해서 물건판매를 하거나 소개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수익성 글은 검색반영에 잘되지 않기 때문에 처음하시는분은 좌절하거나 실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반영이 된다 하더라도 검색 상단에 머무르는 시간이 몇일도 안되기 때문에 하나의 글로 꾸준한 수익을 올리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익성글 하나 적으면 그에 관련된 글을 여러개를 적어서 수익성글을 링크하는 형식으로 운영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운영하면 수익성 글이 검색반영에 되지 않더라도 다른 관련글로 인한 링크 접속으로 수익성 글에 방문자가 넘어오기 때문에

꾸준한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수익성 글 링크이용 방법 아주 간단한거 같죠?

하지만 조금만 더 응용하면 링크를 더욱더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링크 이용방법

 

 


보통 위 이미지 같은 방식으로 링크를 이용합니다.

만약 내가 '비누 판매' 주제의 수익성 글을 올렸다면, 

관련글로 '비누사용방법', '비누의 효능', '좋은 비누고르는 방법' 등 이런식으로 비상업성 글을 업로드 후

비상업성글에 상업성 글로 통하는 링크를 삽입하는 형식을 만드는 것이 가장 간단하고 보편화되어 있습니다.


예전에는 이렇게 이용하면 아주 손쉽게 상업성 글을 홍보가능했지만 

요즘은 검색 알고리즘이 복잡해져서 위와 같은 식으로 링크를 많이 걸면 비홍보성 글도 검색누락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식으로 링크를 이용해야 될까요?






한쪽 글에 링크가 모이면 '검색 봇'이 이를 감지하고 검색에 제외되어버리기 때문에 위 이미지와 같은 형식으로 링크를 분산시켜 줍니다.

예를 들어서 상업성 글로 향하는 관련글 2~3개 정도 해놓고, 그 관련글에 각 2~3개 정도 링크를 걸어두는 형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형식으로 하면, 실제로는 하나의 글에 링크가 2~3개 정도 밖에 안되기 때문에 검색누락을 피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방식으로 하면 홍보효과가 제대로 나오지 않을까 걱정이십니까?

그냥 궁금해서 클릭하는것과 내가 필요로 해서 클릭하는 사람들을 비교해볼때 구매 % 차이는 엄청나게 커집니다.

아래 방법이 방문자는 더 작을지 몰라도 본인이 진짜 필요해서 링크를 타고 타고 왔기 때문에 이전방법 보다 더욱더 높은 구매력을 보여집니다.

그러니 상업성 글에 링크를 몰빵(?) 하지 마시고 조금 여유롭게 분산시켜서 홍보하시길 바랍니다.





아참, 링크 이동은 왠만하면 '새창 열기'로 해두시길 바랍니다.

그 이유는 방문자가 뒤로가기를 누르지 않아도 이전 창과 새창을 비교할 수 있으며, 새창을 띄울 시 이전창의 머무르는 시간이 높아지기 때문에

'검색 봇' 입장에서는 더욱더 가치있는 글로 인식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지금 몸이 피곤해서 그런지 평소보다 더 서두없이 글을 적은듯 하네요.

그래도 제가 말할려고 했던 요점이 무엇인지 알겠죠?

그럼 '공감' 버튼 하나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