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쿨타임입니다.

이번에 친구한테 무선마우스를 선물 받아서 후기를 남겨봅니다.

무선마우스(Logitech M185)를 받았는데, 보급형 무선 마우스입니다.

초창기 무선 마우스는 연결이 한번씩 끊기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요즘은 보급형도 밧데리가 오래가고 유선마우스와 동일급으로 감도와 연결상태를 보여주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저 같이 테블릿PC를 가지고 다니는 사람에게는 무선마우스는 더 더욱 필수품 입니다.




 Logitech M185 무선마우스 사용후기

 

 



제가 친구에게 받은 무선마우스(Logitech M185) 마우스 입니다.

로지텍 회사는 유명하기 때문에 믿고 쓸 수 있는 제품입니다.

무선 마우스는 USB를 블루투스를 변경하여 마우스와 연결하는 방식으로서 USB 포트가 꼭 필요합니다.

* 사실 USB 포트가 없는 컴퓨터가 없죠 ^^

* 변환잭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요즘 대부분의 무선마우스는 ON/OFF 버튼이 있지만 잘 이용하지 않는 편입니다.

혹시 절전 기능이 붙은 무선마우스는 마우스 클릭을 하면 절전모드가 해제되면서 마우스 연결이 가능한데,

이 제품은 절전기능은 없는것 같은데도 건전지 하나로 1년 동안 사용가능 하다고 적혀 있네요.

아참 이 제품은 마우스 아래에 빨간 불빛이 안나오는 제품이더군요.

빨간 불빛이 안나온다고 해서 안되는것은 아니니 안심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오오~

건전지가 첨부되어 있습니다.

대부분 건전지는 별도 구매해야 되는데, 이녀석은 건전지를 따로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부분이 아주 마음에 듭니다.


사진을 잘 보시면 건전지 옆에 네모난 구멍이 있는데, 이곳에는 USB짹 부분을 보관하는 장소이니 참고바랍니다.





USB 짹 부분입니다.

무선 마우스라고 해서 데스크탑이나 노트북 주위에 있다고 해서 마우스를 이용가능한것이 아니라

이 녀석을 USB포트에 꽂은 컴퓨터에 무선 마우스를 이용가능 합니다

*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없기 때문에 IT기기에 문외하신분도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혹시 USB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버벅 거림 증상이 있으면 다른 USB포트에 꽂아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저 같은 경우는 USB3 허브에 꽂으니 버벅거림 증상이 있어서 USB2에 다이렉트로 꽂아서 사용하니 안정적으로 사용가능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는 유선마우스와 크기 비교삿입니다.





높이는 비슷하지만 크기가 작은편입니다.

무선 마우스는 노트북이나 테블릿PC에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들고 다니기 편해게 작게 만들어 놓은게 많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큰 마우스를 좋아하는데 마우스 크기 부분이 조금 아쉽습니다.

여성 분들은 손이 작아서 상관없겠지만 손이 큰 남성분들은 작은 마우스를 장시간 이용하면 손목통증에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제 손이 큰편도 아닌데, 마우스를 집으니 마우스가 너무 작아져버립니다.





저 처럼 마우스를 집었는데 손이 너무 움켜지게 된다면 손목에 통증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여성분들 같은 경우는 손이 작아서 충분하지만 남성분들에게는 작은 느낌을 지울 수가 없을 것 입니다.

요즘 작은 마우스가 대세긴 하지만 그래도 손목을 위해서는 자신의 손에 맞는 크기를 사용하셔야 됩니다.


물론 손가락 끝 쪽만 마우스에 살짝 걸치는 상태로 이용가능하지만

그렇게 이용하면 손목에 피로도가 많이 오기 때문에 비추천드립니다.


인터넷에서 가격을 검색하니 1만원 초반입니다.[링크 : 무선마우스(Logitech M185) 가격보기]

보급형 마우스지만 크기가 작은것만 빼고는 대체적으로 괜찮은 편입니다.


- 손이 작은 여성분

- 태블릿PC나 노트북을 들고 잠깐잠깜 야외에서 컴퓨터를 이용하시는분

- 들고 다닐 용(세컨드) 마우스로 이용하실분


크기가 작아서 가방에는 소옥 들어가기 때문에 위와 같은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네요.

저는 커피숍 같은 곳에 컴퓨터를 들고 갈때 세컨드 마우스로 이용해야 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