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쿨타임입니다.

제가 태블릿PC를 이용하면서 자연스럽게 윈도우8.1를 사용하고 있는데,

윈도우8에서 너무 많은것들이 바뀌어서 적응기간이 조금 오래 걸리는 듯 합니다.

윈도우8 혹은 8.1은 불편한점도 많지만 잘사용하면 그만큼 유용하고 편리한 방법도 많으니 잘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번에(2014년 12월) 윈도우 8.1이 업데이트를 하면서 또 다시 한번 윈도우가 진화를 했네요.

가장 많이 바뀐점은 윈도우9에서 선보인 앱 종료버튼과 메트로UI에서 종료버튼이 새로 생겼네요.

그래도 불편한점이 있지만 천천히 바뀔거라 보면서 이글을 적어봅니다.


이번글은 윈도우8.1을 사용하면 무조건 사용해야되는 OneDrive 삭제/중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gpedit.msc 이 명령어를 이용해서 OneDrive(윈드라이브)를 이용안하게 하는데,

gpedit.msc는 윈도우8/8.1 pro 버전 이상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태블릿PC/홈버전 이용자는 다른 방법으로 중지를 시켜야 됩니다.


사실 아직까진 OneDrive 삭제 방법은 없지만 중지할수는 있으니 gpedit.msc 명령어가 안되시는분들은 아래 방법을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OneDrive 이용안하는 방법

 

 


윈도우 메트로UI에서 OneDrive 앱을 실행시킵니다.

혹시 메인 메트로 화면에 안보이시면 왼쪽 하단에 화살표를 누르시면 위 캡쳐화면과 같이 OneDrive를 볼 수 있습니다.

* 아래 방법은 윈도우8.1 최신버전을 이용하였습니다. / 버전에 따라 조금 다를도 있습니다.





앱화면이 실행되면 설정창을 선택해줍니다.

* 마우스로 오른쪽 귀퉁이에 가져다되거나 혹은 윈도우키+C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설정창이 뜨면 다시 한번 '설정'을 누릅니다.

그리고 파일동기화에 관려된 옵션을 '끄기'로 변경합니다.

끄기로 변경하셨다면 하단의 'PC 설정을 열어 다른 OneDrive 옵션 변경'을 선택해줍니다.

* 위 옵션이 없으시다면 윈도우를 업데이트 해주시길 바랍니다.





OneDrive와 연관된 옵션들이 나타납니다.

파일저장소, 카메라 앨범, 동기화설정, 데이터 통신 연결 이것들을 클릭하면 우측에 각 옵션들이 나타나는데,

모두 '꺼짐'으로 변경해줍니다.


설정을 마쳤으면 '데스크탑' 화면으로 넘어오도록 하겠습니다.





데스크탑 화면에서 시계표시줄 옆의 OneDrive 아이콘에 느낌표가 뜨면서 파일동기화가 안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SkyDrive라는 명칭이였지만 최근에 OneDrive라고 명칭이 바뀌었는데,

이녀석들은 아직까지 삭제방법이 없으니 위와 같은 방식으로 동기화를 중지시켜서 리소스 및 하드디스크에 부하방지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간단하지만 유익한 정보되었기를 바라며 '공감' 버튼 하나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