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전에 제가 USB 부팅 디스크 만드는 방법에 대한 글을 2개 정도 올린적이 있는데, 다른 방식으로 한번 더 글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각 프로그램마다 장단점이 있으니, 본인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부팅USB를 만드시길 바랍니다.


이번글은 Microsoft에서 정식으로 배포하고 있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윈도우 8.1 혹은 7이상 버전의 Windows USB 부팅 디스크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관련글

    - 설치없이 윈도우 7 이하 USB 부팅 만드는 방법 : http://cooltime.tistory.com/388

    - 속도는 느리나 안전하게 USB 부팅 디스크 만드는 방법 : http://cooltime.tistory.com/568

 

사실 속도는 이번에 소개하는 프로그램이 굽는 속도는 가장 빠른 장점이 있지만 단점으로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된다는 점입니다.

저는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윈도우7 / 8 / 8.1 버전 USB 부팅 만드는것을 테스트했으며, 

혹시 제가 테스트 하지 못한 버전을 테스트 해보신분은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윈도우8.1 USB 부팅 디스크 만들기

 

 

일단 USB 부팅 디스크는 만드는 파일을 다운 받으셔야겠지요?


Windows7-USB-DVD-tool.exe


설치는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설명에 넣지 않겠습니다.

중간에 끼워넣기 프로그램(광고)도 없기 때문에 안심하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를 완료하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기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시길 바랍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ISO 파일 선택화면이 나타납니다.

'찾아보기'를 클릭해서 본인이 들고 있는 ISO 파일을 선택합니다.

ISO 파일은 본인이 스스로 구해야겠죠? ^^





윈도우 8이상 버전의 경우 8G의 USB가 필요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우리는 USB 부팅 디스크를 만들 예정이니, 'USB 장치'를 선택해주시길 바랍니다.





삽입된 USB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저는 16G USB에 윈도우8.1를 굽도록 했습니다.

참고로 USB에 파일이 있으면 다른곳에 백업(복사)를 해놓고 하시길 바랍니다.





USB의 파일들이 지워진다고 경고문이 뜹니다.

저는 USB에 파일이 없기에 바로 'USB 장치 지우기'를 선택했습니다.

만약 USB에 파일이 있으신분은 파일을 다른곳에 복사해두고 다시 시도하시길 바랍니다.





한번 더 경고창이 뜹니다.

'예'를 선택해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 8.1 USB 부팅 디스크를 만들기 시작합니다.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걸리니,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야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1~2시간 정도 걸린듯 합니다.





디스크 만들기가 완료가 되면, 위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USB로 부팅 가능한(윈도우를 설치가능한) 디스크가 완성된것입니다.

'다시 시작'은 무시해주시고 상단의 X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ISO 파일만 구한다면, USB 부팅 디스크 만드는 방법은 CD/DVD 굽는 방법보다 간단하죠?

다음 글에서 이 USB 디스크로 윈도우8 설치 방법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성격이 급하신분은 제 블로그에서 '윈도우  설치'를 검색해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