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이전에 파랜드 택틱스1/2에 관한 글을 올린적이 있었는데(링크)

조금 아쉽게도 화면 깨짐 증상이 있었습니다.


'저장' 혹은 '불러오기', '상태창 보기' 등 게임을 진행할때 인벤토리 화면 같은 부분들이 흰색 바탕으로 보였습니다.

그래서 '마우스 드래그'를 하면서 게임 플레이를 해야 됬습니다.

아무래도 10년 이상 된 게임이라서 어떤식으로 해도 그 깨짐 증상은 해결이 안되더군요.


허나 조금 다른 방법을 이용해서 화면 깨짐 증상을 없앨 수 있으니, 관심있으신분은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Windows XP까지는 파랜드 택틱스가 화면깨짐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Windows XP를 설치해서 게임하기로 했습니다.

허나, 게임 하나 하자고 파티션을 새로 만들어서 게임하기는 힘들겠죠?

그래서 VMwaer를 이용했습니다. VMwaer는 가상으로 운영체제를 구동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윈도우10 사용중에 원하는 운영체제를 자유롭게 창을 띄우듯이 켤 수 있는 것입니다.

[링크 : VMwaer 설치 및 사용방법]


VMwaer를 설치하셨다면 윈도우XP 운영체제를 설치해서 '파랜드 택틱스1'을 실행해보시길 바랍니다.

저 같은 경우는 윈도우98까지 설치했었습니다. ^^

자... 그럼 VMwaer를 이용한 파랜드 택틱스 1 구동모습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래 '불러오기' 화면은 화면 깨짐 증상이 있어야 되지만, 깨짐 증상이 없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800X600의 해상도 때문에 '창모드' 비슷하게 되어 버립니다.


일단 화면 깨짐 증상은 해결되었습니다.

그럼 이 작은 화면을 어떻게 하면 '조금더 크게!' 하고 싶은게 당연합니다.


여기에서 존 운영체제의 해상도를 조절하면 '화면을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조금 어렵나요?


1. 기존 운영체제에서 VMwaer 실행

2. VMweer에서 파랜드 택틱스1 실행

3. 기존 운영체제 해상도를 '작게' 설정(800x600 보다 한단계 큰거 추천)


해상도는 모니터마다 다르니, 너무 불편하지 않을 정도로 타협보고 게임을 하시길 바랍니다.

이제 최신 운영체제에서도 VMwaer만 이용하면 '고전 게임'도 자유롭게 구동가능할것입니다 ^^



[현재까지 문제점]

Windos XP로 파랜드 택틱스1 구동시, 아이템 선택하는 창 혹은 실행중 팅기는 증상 발견했습니다.

해결방법 : VMwaer를 다시 시작하거나 파랜드 택틱스1를 계속해서 실행시 해결됨(호환성 모드 체크 안함)


혹시 다른 문제가 있으면 댓글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아참 파랜드 택틱스1은 스테이지 25를 클리어 하고 나면 50스테이지까지 갈 수 있는거 아시죠?

(첫번째 스크린샷 잘보시면 저장된곳이 45스테이지 입니다)

50 스테이지 스크린샷으로 이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은 '아비'와 함께합니다.

전... '팜' 레벨이 50이다 보니, 혼자서 격퇴해버리네요 ^^;

재미있게 게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