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쿨타임입니다.
 이번글은 왠지 삼성 이벤트 쪽에서 미움받을만한 글이지만 왠지 필요할 것 같아서 이렇게 글을 적어봅니다.
 사실 당첨자 발표 후에 적을려고했는데, 그렇게 하면 왠지 당첨안됬다고 꼬장(?) 부리는것 같아 당첨발표 전 미리 글을 올립니다.

 요즘 여기저기에서 이벤트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월래 이벤트는 고객에게 보답하는 의미로 했었는데, 요즘은 변형되어 이벤트가 상품판매의 한 부분이 되어서 아쉬울 따름입니다.
 대부분 이벤트 참가가 전화번호나 주소, 주민등록증  같은 정보를 제공해야 되는데, 이번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에서 메일 주소와 스크랩만으로 갤럭시S를 준다는 이벤트에 혹해서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이벤트 참가 주소 : http://samsungamoled.net/78)
(이벤트 스크랩한 주소 : http://cooltime.tistory.com/58)


 이벤트에 참가하려면 스크랩한 블로그 주소와 메일주소를 댓글을 남겨야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래에서 볼 수 있듯이 '공개 댓글만 응모한 것으로 인정됩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이부분에서 상당히 거슬려서 참가안할려고 했지만, 그래도 한번 도전해보고 싶어서 결국 응모를 하고 말았습니다.

 '메일주소 공개 댓글이 잘못인가?'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예전에 스팸메일을 막기 위해서 스팸보내는 사람들은 메일주소을 어떻게 알아 내는지 찾아본적이 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메일은 대부분 사이트에 공개된곳이 많아서 그냥 긁어 가면 되는데 이렇게 하면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식인 혹은 저렇게 메일주소로 댓글을 다는 형식에 가면 쉽게 많은 메일 주소를 획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스팸메일 보내는분들에게 도와주는 꼴이 되는 것입니다.

 저 글을 등록한 후에 하루에 한통정도 오는 스팸메일이 다섯통이상 늘어나야 했습니다.(이벤트 종료하면 댓글을 지워야 겠습니다.)

 삼성같은 거대한 회사에서 이벤트 했으면 참가자가 엄청 많았을것이고, 이메일 주소도 엄청나게 달렸을것입니다.
 앞으론 조금만 더 신경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