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그램 개발 : MS사의 비주얼 스튜디오 2017(Visual Studio 2017) 이용해보세요.

이번에 소개할 프로그램은 비주얼 스튜디오 2017입니다. 

아마 이글은 프로그램 개발자 혹은 배울려는 분들에게 필요한 정보일듯 합니다.


2017년 3월 7일날 발표된 이 프로그램은 이전 버전의 주얼 스튜디오 2015에 비해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보통 각 플랫폼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할려면 그에 해당하는 각각의 툴을 이용해서 개발해야 됩니다.

하지만 Visual Studio 2017는 Android, iOS, Windows, 웹 및 클라우드용 앱 개발을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코딩하고 간단한 디버그 진단 그리고 자주테스트하여 더욱더 정교한 개발을 도와줍니다.

[다운로드 : Visual Studio 2017]


자... 그러면 비주얼 스튜디오 2017은 2015에 비해서 어떠한 새로운 기능이 추가 되었는지 보겠습니다.






* 더 빨리 더욱 스마트한 앱 빌드

라이브 종속성 유효성 검사를 비롯한 새로운 기능은 개발 프로세스 초기에 DevOps를 견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코드 탐색, IntelliSense, 리팩터링, 코드 수정과 같은 자주 사용되는 기능이 강화되어 언어와 플랫폼에 상관없이 빠르고 간편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 버그를 빠르게 찾아서 해결

문제를 가능한 한 초창기에 찾을 수 있도록 전체 디버깅 및 테스트 환경이 강화되었습니다. 

Live Unit Testing, 예외 도우미, 클릭한 줄까지 실행 등의 기능으로 재발 위험이 줄어들고 

새로운 버그의 근본 원인이 즉시 노출되어 DevOps 루프가 보다 긴밀해집니다.





* 클라우드와 통합

기본 제공 도구가 .NET 코어, Azure 응용 프로그램, 서비스, Docker 컨테이너 등과 포괄적으로 통합됩니다. 

마치 Azure 데이터 센터 내부에서 작업 중이라고 느낄만큼 원활한 환경이 지원됩니다.



* 효율적으로 공동작업

Visual Studio Team Services, Team Foundation Server, GitHub를 비롯한 모든 공급자가 호스트하는 팀 프로젝트를 직접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는 새로운 모든 폴더 열기 기능을 사용하면 공식적인 프로젝트나 솔루션 없이도 거의 모든 코드 파일을 즉시 열고 작업할 수 있습니다.





* 고품질 모바일 앱 제공

Xamarin 고급 디버깅 도구와 프로파일링 도구, 유닛 테스트 생성 기능으로 Android, iOS, Windows용 네이티브 모바일 앱을 

그 어느 때보다 빠르고 쉽게 빌드하고 연결하고 세부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Apache Cordova를 사용하여 모바일 앱을 개발하거나 여러 플랫폼 라이브러리에 걸쳐 C++을 빌드할 수도 있습니다.


* 언어 레벨 업

Visual Studio는 끊임없이 최신 프로그래밍 언어 기능에 대한 투자를 단행하고 있습니다. 

C#, Visual Basic, C++, TypeScript, F# 또는 JavaScript와 같은 타사 언어 중 무엇을 사용하든, 개발 환경 전체에서 수준 높은 지원이 제공됩니다.





* 적합한 IDE 만들기

Visual Studio는 매일 사용하는 코어 기능 외에도 다양한 성능 향상 기능을 포함합니다. 개발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눈에 띄게 빨라진 시작 시간, 낮은 메모리 점유율, 높은 반응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성능을 위해 최적화

워크로드 기반의 새로운 설치 관리자가 필요한 것은 모두 포함되어 있고 필요하지 않은 것은 없도록 설치를 최적화합니다.




* 소프트 웨어를 더 빠르게 배포

Visual Studio Team Services와 Team Foundation Server를 함께 사용하여 모든 대상 플랫폼으로 원활하게 소프트웨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Visual Studio의 Redgate 통합 및 안전 자동 데이터베이스 배포를 통해 DevOps 프로세스를 SQL Server로 확장해 보세요. 

Xamarin Test Recorder와 Xamarin 테스트 클라우드를 함께 사용하면 IDE에서 직접 수천 대의 물리적 장치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 경쟁력 유지

Enterprise 및 Professional 고객은 Pluralsight, Opsgility를 비롯한 최고의 파트너들이 제공하는 교육에 무료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Parallels나 SyncFusion과 같은 엄선된 파트너들의 소프트웨어 라이선스에도 액세스가 가능합니다.



사실 비주얼 스튜디오 2017은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서 무겁고 용량이 큽니다.

하지만 그만큼 다양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프로그램 설치시에 그 다양한 기능을 선택할 수 도 있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2015에 비해서 조금 복잡해보일수도 있지만,

개발자 입장에서는 폭넓은 선택을 할 수 있다는것은 엄청난 장점이 되겠지요?


또한 클라우드와 통합되면서 다양하게 공유가 됩니다.

지금하고 있는 환경 그대로 집에서 개발을 하거나 혹은 여럿(회사)이서

공식적으로 작업, 팀 프로젝트를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더욱더 정교하고 빠르게 프로그래밍할 수 있을것입니다.

나날이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시스템도 많이 좋아지는것 같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2017에서는 4가지 종류의 제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한글 : Visual Studio 2017 공식 구매 사이트 보기]


* Visual Studio Test Professional 구독 (신규)

우수한 품질의 소프트웨어 개발

통합적인 테스트 도구를 통해 개발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품질과 공동 작업을 향상시키고, 핵심 Microsoft 소프트웨어, 월간 Azure 크레딧, 기술 교육, 전문가 지원 등이 포함된 표준 구독 혜택을 누리세요.


* Visual Studio Professional 2017

모든 플랫폼용 앱 구축을 위한 전문 개발자 도구 및 서비스 개인 개발이나 소규모 팀 작업 시 더 생산적으로, 더 쉽게 공동 작업하세요.


* Visual Studio Professional 구독 (신규)

소규모 팀을 위한 전문 개발자 도구, 서비스 및 구독 혜택 개발 및 테스트용 핵심 Microsoft 소프트웨어, Azure 크레딧, 공동 작업 도구, 기술 교육, 전문 지원 등에 액세스하세요. 


* Visual Studio Enterprise 구독 (신규)

휴대폰, 데스크톱, 클라우드에 상관없이 Visual Studio는 뛰어난 소프트웨어를 더 쉽게 구축할 수 있게 해 줍니다. 현재 구독에는 사실상 거의 모든 Microsoft 소프트웨어가 포함될 뿐만 아니라 Azure 크레딧, Pluralsight 코스, 기술 지원 등도 포함됩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환경에 맞는 제품을 구매하면 됩니다.

또한 표준 구독 혜택이 있으니 놓치지 마시고 혜택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 Microsoft 서버 소프트웨어

 - 클라우드 테스트 및 개발용 Azure 크레딧

 - 기술 교육 등 최신 소프트웨어와 최신 정보 제공


아래 목록은 비주얼 스튜디오 2017로 개발할수 있는 목록 입니다.


* Windows

Universal Windows Platform development

.NET desktop development

Windows desktop development with C++


* 웹과 클라우드

Web development

Azure development

Python development

Node.js development

Data storage and processing

Data Science and analytical applications

Office/Sharepoint development


* 모바일과 게임

Mobile development with .NET

Mobile development with JavaScript

Mobile development with C++

Game development with C++

Game development with Unity


* 기타 도구 집합

Visual Studio extension development

Linux development with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