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ISO 파일 다운로드 방법(Windows 10 ISO)

제가 지금까지 윈도우 관련(설치 및 운영체제)에 대한 글을 올리면서 처음으로 ISO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적는것 같습니다.

Microsoft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받는 방식이므로 정품 시리얼 번호가 있어야 설치가 가능하며,

바로 설치, USB 설치, ISO다운로드, 윈도우 업그레이드를 지원합니다.

개인적으로 ISO 다운로드 후 설치를 추천드리기에 

아래 설명은 ISO를 다운받아서 USB로 윈도우를 설치할 수 있는 방향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식사이트에서 Windows 10 다운받기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일단 위 링크에 접속해서 '지금 도구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면서 다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 10 공식 홈페이지 ISO 다운로드 사이트입니다.

'지금 업데이트'를 누르시면 안됩니다.

'지금 도구 다운로드'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MediaCreationTool.exe 파일이 다운받아지는데, 이 파일을 실행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ISO를 다운받을때도 '설치' 때와 똑같이 '동의'를 눌러야됩니다.




ISO 파일을 받기위해서는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를 선택해주셔야 됩니다.

직접 바로 설치를 해버리면 '기존 드라이브'를 포멧을 시킬수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USB로 ISO를 만들어서 윈도우 설치를 권장합니다.


USB는 8GB이상이 필요하며, 너무 대용량(64GB 이상)은 간혹 부팅디스크 만드는 과정에서 에러가 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요즘 컴퓨터는 전부다 64비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64비트와 32비트 차이는 간단하게 RAM용량이 4GB 이상이냐? 혹은 이하냐? 여부이니 참고바랍니다.

요즘은 스마트폰도 RAM용량이 4GB 이상이 많더군요.


예전에는 여기에서 에디션 버전을 선택할수 있었는데, 요즘은 그냥 통합되어서 나오네요.

아무래도 설치도중 혹은 시리얼 넘버에 따라서 자동적으로 에디션을 선택해주는것 같습니다.

(혹시 알고 계신분은 댓글로 알려주세요)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선택보단 직접 ISO 파일을 받아서 USB에 넣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을 누르면 '어디에 파일을 다운받을지?'를 묻습니다.

ISO 용량은 약 4GB 정도 하니 인터넷 환경이 좋지 않으면 오래 걸릴수도 있으니, 이점 유념바랍니다.




다운로드 진행중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5분정도만에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네요.

'한국'의 인터넷 환경이면 대부분 10분이내에 다운로드가 완료될듯합니다.

자...Windows10 ISO 파일이 다운로드 완료되었습니다.


아주 간단하죠?

이제 ISO 파일을 USB에 옮기는 방법은 아래 링크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링크  : USB 부팅디스크 만드는 방법 - http://cooltime.tistory.com/626]


'부팅 디스크'를 설정해줘야 되기 때문에 꼭 링크글을 봐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