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수체크 어플 : 일당/조선소 일용직 필수앱

이번에는 공수체크 어플을 소개해볼까?합니다.

제가 예전에 조선소 다닐때 생각했던 어플인데, 공부하느라 시간을 보내다보니 너무 많은 시간이 지나버렸네요.

지금은 여러가지 공수 체크를 할 수 있는 어플들이 많이 생겼는데, 다른것 어플들과 다르게 '매 달'마다 일당을 변경할 수 있게 해놓았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공수 체크'라고 검색하시면 아래 어플을 볼 수 있습니다.

공수 체크

다이렉트 링크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app.kite.com.pro_kite



공수 체크 어플 소개

 

'공수 체크' 어플의 화면입니다.

아주 심플한 베이스를 두고 있기 때문에 빠른속도가 장점입니다.

하단에는 그 달(月)의 공수, 그 달(月)의 예상 금액, 그리고 일당 금액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했지만 '일당 금액'은 각 달마다 변경가능하며, 그 변경값은 이전 달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이렇게 만든 이유는 일당은 짧은 기간에 일당이 오르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다른 공수 어플들은 통합적으로 변경되어버립니다.)


일당금액 설정화면입니다.

위와 다르게 4월달 화면입니다.

기본적으로 '0원'으로 잡혀있기 때문에 매달 본인의 일당금액을 설정해주시면

달(月)마다 일당금액이 다르게해서 계산됩니다.


매일 공수를 체크하는 화면입니다.

'0.5공수', '0.9공수', '1공수', '1.5공수', '2공수', '휴무'를 빠르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직접입력도 가능합니다.(휴무는 체크를 안해도 월급계산에 문제는 없습니다.)

또한 아래부분에 메모를 입력할 수 있으며, 메모 입력시 그날의 특이사항(조퇴, 감기, 일찍마침)을 기록해놓을 수 있습니다.


아직 부족한 어플이지만 속도면과 편리성에서는 다른 어플을 뛰어넘는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1. 간단하고 깔끔한 인터페이스

2. 빠른 반응과 빠른 공수체크 가능

3. 달(월)마다 일당금액을 다르게 설정가능

4. 메모 가능 기능


실력이 부족해서 '태블릿'에서는 작동하지 않지만 그래도 만족할 수 있는 어플이 되도록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많은 기기가 없어서 100% 테스트를 못했지만 몇몇기기에서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점이 발견되었는데, 최대한 빠르게 수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