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일을쉬고 놀고있는데, 일을할때보다 블로그에 더욱더 소홀해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리뷰할것이라고 사진을 찍어놓은지 오래되었는데, 이제서야 리뷰를 올려봅니다.

이번 글은 '차량용 3.0A USB 시거짹으로 변경후기(BSC LED 퀵차지 3.0)'입니다.


제가 이번에 구매한 듀얼 USB와 차량의 전력을 보여주는 시거잭을 구매했습니다.

가격대비 가장 만족스러울것 같은 제품이라서 이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휴대폰 카메라가 오래되었더니, 요즘 검은색과 흰색이 많이 있을때는 제대로 초점을 못잡고 있네요.

제품 케이스 안에는 제품 하나만 덩그러니 있습니다.

잘보시면 USB 포트가 '녹색'으로 되어 있는것을 볼 수 있는데,

컴퓨터 USB 3.0을 파란색으로 표시하듯이, 충전이 3A까지 가능하다는것을 표시할때 저런식으로 녹색으로 되어있습니다.

만약 녹색포트 하나, 흰색포트 하나로 되어 있으면, 3A 가능한거 하나와 2A 가능한거 하나라는 말입니다.



뒷면에보니, 다양한 인증마크와 함께 성능이 적혀있습니다.

Input(차량의 전압)은 12V와 24V 사용가능하다고 있는데, 즉 모든차량에 이용가능하다는 말입니다.

이제 중요한 Output입니다.

3.65V-6.5V 까지는 3A를 지원합니다.

요즘 스마트폰이 이정도 전압이니 충분히 가능하다는것입니다.

가격이 비싼것은 두가지 포트 전부 3A를 이용할때 안정적으로 전류를 흘러보낼수 있습니다.

6.5V-9V는 2A까지 지원 / 3.65V-9V는 2A / 12V는 1.5A를 지원합니다.


노트북 충전 전압이 15V-20V 정도 되는데, 노트북은 안되겠군요.(사실 노트북을 충전할때는 별도의 시거잭이 필요합니다.)

그 외 일반적인 USB 전자기기들은 모두 이용하는데 문제없어 보입니다.



이 제품을 구매할때 자동차 전압을 보여준다는것 외에 

위 사진처럼 '헤드 부분'이 각도가 30도 가량 꺽일 수 있기에 구매했습니다.

제 차량이 아반떼MD인데, 보조석쪽 시거짹에 꽂아서 걸리적 거리지 않을려면 

헤드부분이 약간 틀려야 할 필요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제품 정면샷입니다.

3A까지 지원하는 USB포트 2개

차량용 전압을 표기해주는 계기판이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2A짜리 USB포트입니다.

사용에 문제는 없었지만, 요즘 스마트폰이 3A까지 지원하는 기종이 많을뿐만 아니라

무선 충전시 2A보다 3A가 충전이 더욱더 빠르기 때문입니다.(당연한 이야기겠죠?)

* 참고로 제가 들고있는 갤럭시S6는 무선충전으로는 2A가 최대더군요.

 요즘폰은 무선으로도 3A로 가능한데, 언른 최신폰으로 바꾸던가 해야겠습니다.


제품 설치화면입니다.

시동을 작동하니 차량전압이 13.9V로 안정적인 전압으로 표기되어있습니다.

제가 차량을 자주 이용안해서 방전을 많이 했는데도 밧데리가 잘 돌아가고 있습니다.

참고로 이 제품으로 표기되는 전압은 참고용이니 무조건 신뢰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직접 밧데리에 V체크를 해본결과 조금 차이가 있더군요.)


USB 연결 테스트해봤습니다.

3A 연결시 LCD창에 불이들어오면서 급속충전이 시작됩니다.

사진상으로는 못찍었지만 3A 두개를 이용시에도 안정적으로 공급이 되더군요.

(얼만큼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공급되는지는 테스트못했습니다.)


이제 기존것을 철거하고 선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짜잔~ 기존에 사용하던것보다 더욱더 깔끔해지고 높은 전류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참고할 수 있는 전압까지 보여줘서 가격대비 만족하고 있습니다.

제품은 '쿠팡'에서 구매했는데, 'BSC LED 퀵차지 3.0' 검색을 하면됩니다.

귀찮은분들을 위해서 아래 링크를 넣었으니, 필요하신분은 한번 구경해보시길 바랍니다.

[링크 : http://www.coupang.com/np/search?component=&q=BSC+LED+%ED%80%B5%EC%B0%A8%EC%A7%80+3.0&channel=us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