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쿨타임입니다.
네이버가 해킹이 많이 일어난다는 소문을 듣고 로그인 기록을 살펴보았습니다.
다음은 제 아이디를 해킹시도한 기록은 없었지만 네이버는 해킹을 시도한 기록이 남아 있었습니다.
결국 몇 일전에 누군가 제 메일주소로 성인광고 스팸메일을 보내서 스팸차단된 메일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 날 로그 기록을 보니 깔끔했지만, 웬지 찝찝한 기분을 떨칠 수 없어서 비밀번호를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이 계기로 이전부터 무료로만 사용해왔던 Siren24를 유료 결제해서 저의 주민등록 사용기록을 확인하기로 했습니다.
[사이렌24 바로가기]


Siren24 명의도용방지 가입화면입니다.
이 화면의 정보만 기입하면 웹사이트 사용시 무료로 '주민등록이 사용되었습니다.'라는 문자 메세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가입을 하고나서 유료결제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예전에는 990원이 웬지 아까워서 유료 결제를 하지 않았지만, 이번 계기로 웹사이트 기록을 확인해볼려고 합니다.
(가입 후 한 달뒤에 해지신청하지 않으면 매월 이용료 990원이 자동결제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명의도용방지서비스에 가입하면 명의도용 차단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조회까지 가능합니다.
명의도용 차단 설정을 '차단'으로 변경하면 웹사이트에서 주민번호를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 차단 변경 방법은 아래에 있습니다.


웹사이트 이용기록 화면 입니다. 이용한 날짜 / 이용한 사이트명 / 접속 IP주소를 유심히 봐야 됩니다.
CBA는 자동으로 분석해서 주요 접속 지역외에서 접속했을때 의심가는것을 알아서 표기해주는것입니다. 
정확하지 않으나 참고 목적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 본인 IP 확인 방법 : http://cooltime.tistory.com/59



인터넷 개인정보 노출검색 화면 입니다. 총 6건이 발견되었습니다.



하나씩 파일을 열어서 확인해보니 제가 고등학생때 모임참가를 위해서 제출한 신상정보였습니다.
아무나 확인할 수 있다는게 조금 찝찝했는데 주민번호가 아니라서 다행입니다.




처음에 말한 주민번호 차단설정 화면입니다.
차단기능에 보니 신용조회차단 / 인터넷실명확인 차단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웹사이트 가입 차단은 '인터넷실명확인 차단'을 하셔야됩니다.


지금까지 Siren24의 명의도용방지 가입화면 및 사용방법이었습니다.
인터넷에 있는 모든 사이트가 조회되는것은 아니지만,
계속해서 조회되는 사이트가 늘어나고 있고 월990원이라는 아이스크림 가격으로 본인의 명의도용방지에 도움된다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모두들 해킹 및 명의도용을 당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 관련글

    - 스팸문자 받고 돈 버는 방법 : http://cooltime.tistory.com/3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