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HD통화 설정 및 전화받기 설정 방법입니다.


HD보이스란?

간단하게 VoLTE라고 불리며, 조금더 생생한 통화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지금 KT는 KT간에는 HD통화가 무제한 무료이며(13.10.10기준)

SK는 SK간에 HD통화는 30분 무료 혜택이있습니다.(요금제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LG는 잘모르겠네요

HD무료 통화가 끝나면 일반통화 요금으로 차감되니, 안심하고 HD통화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저도 KT 여친도 KT라 통화가 부담없습니다.)

 * KT는 HD통화 무제한 이벤트가 끝나면 공지한다고 올라왔더군요.


언제 무료혜택이 사라질지 모르겠지만, 무료혜택동안은 생생한 HD통화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HD 통화 설정 / 전화받기 설정 방법

 

 


1. HD통화 설정방법

전화를 클릭한후 메뉴 버튼[=]을 눌러 '환경설정'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여기에서 'HD 보이스사용 설정'을 클릭합니다.

* KT 갤럭시S3의 화면이며, 기기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HD 보이스 사용 설정' 화면에 들어가면 위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에서 둘다 체크를 해두시면 HD통화 우선이 되어 HD통화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점은 수신자와 발신지 모두다 HD통화가 되어야 가능하며,

한사람이라도 HD통화 설정을 안했거나, HD통화가 지원안되는 단말기일 경우는 일반통화로 연결됩니다.




2. 전화 받기 설정 방법



전화를 클릭한후 메뉴 버튼[=]을 눌러 '환경설정'에 들어가서(1번 이미지 참고)

'전화 수신/종료'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 '통화중 화면꺼짐'은 액정화면이 꺼지는것을 말합니다.(1번 이미지 참고)

전화받기 설정은 '홈버튼 눌러서 전화받기', '전원버튼 눌러서 통화종료', '음성으로 전화수신/거절' 등이 있습니다.

음성전화 수신 벨소리 때문에 간혹안되는 경우가 있으니, 이런 기능이 있다고 참고하기실 바랍니다.(거절도 됨)


'홈버튼 전화받기'는 밀어서 전화받기를 하지 않고 홈버튼을 눌러서 간단하게 받는 방법입니다.

이 기능은 생각보다 편리합니다.


'전원버튼으로 통화종료'를 선택해 놓으시면, 통화중 전원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꺼지는것이 아니라, 

그냥 통화종료되는 것이니 참고바랍니다.


그 외 기능으로 전화가 왔을때, 

소리조절 버튼 혹은 전원버튼을 누르면 무음으로 전환되며, 빠르게 두번 누르면 사서함으로 연결됩니다.


간단하지만 유익한 정보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