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아이들은 알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제가 어릴땐 철권 및 메탈슬러그 등 게임을 컴퓨터가 아닌 오락실에서 즐겼습니다.

예전만큼 오락실 붐은 아니지만 그래도 아직까지 오락실에 철권 및 메탈슬러그가 있는것을 보면 신기하면서도 참 대단한 게임이라 생각합니다.

이번글은 다양한 게임 중에서 메탈슬러그7을 스마트폰에서 사용방법에 대해서 올려보겠습니다.

혹시 고전게임 및 메탈슬러그를 좋아하시는분은 꼭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메탈슬러그7 사용방법 및 다운로드

 

 



스마트폰으로 메탈슬러그7 실행화면 모습입니다.

사실 이 메탈스러그7은 닌텐도DS용 게임입니다.

하지만 '드라스틱' 어플을 이용하면 닌텐도용 게임도 구동가능합니다.

NDS 파일만 있으면 언제든지 '드라스틱' 어플을 이용해서 닌텐도DS 게임을 모두다 즐길 수 있는것입니다.

* 제 블로그에서 '드라스틱'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 컴퓨터에서 메탈슬러그를 이용하고 싶으신분은 'DeSmuMe' 라고 검색해보시길 바랍니다.





지도창과 플레이 화면 2등분 되어 있어서 플레이 화면이 상대적으로 작아져버려서 불편하겠죠?

그래서 화면보기 모드를 변경해봤습니다.





짜짠~

이렇게 사용하니 괜찮습니다.

스마트폰 드라스틱 어플로 메탈슬러그7을 이용하시는분은 화면모드를 변경해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조이스틱으로 하는것보다는 스릴감이 조금 덜하지만 그래도 예전생각날때 한번씩 하니까 재미있습니다.




메탈슬러그7 다운로드


메탈슬러그 7.vol1.egg


메탈슬러그 7.vol2.egg


메탈슬러그 7.vol3.egg


메탈슬러그 7.vol4.egg


메탈슬러그 7.vol5.egg


용량이 큰 관계로 분할압축하여 올립니다.

1번부터 5번까지 모두 다운로드 하신다음 최신 알집으로 1번 파일을 압축해제 하면 '메탈슬러그7.NDS'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파일을 스마트폰으로 옮긴뒤 '드라스틱' 어플을 이용하여 구동하시면 됩니다.

* 드라스틱 어플에 대해서는 제 블로그에서 검색하면 관련글이 뜨니, 이용방법을 숙지 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혹시 게임실행에 에러사항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즐겁게 고전게임을 즐기셨다면 '공감'버튼 하나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