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쿨타임입니다.

몇달전에 태블릿PC(파빌리온11)을 구입했는데, 이제서야 터치패드 작동중지 방법을 알아내서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혹시 저처럼 터치패드를 사용안하실분은 아주 간단하니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 노트북 / 태블릿PC 등 윈도우 운영체제가 있는 터치패드는 모두 동일합니다.


노트북이나 태블릿PC에는 마우스가 없을시 사용할 수 있는 터치패드(ClickPad)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보통 키보드 밑에 있는 네모난 곳을 터치패드라고 하며, 마우스가 있을때는 사용중지를 하는것이 키보드 사용에 유리합니다.

Fn키 조합으로 터치패드 작동중지 특수키가 있다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지만 혹시 특수키가 없을 경우 아래 방법을 한번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터치패드 작동 중지 방법

 


터치패드 작동중지 방법을 보기 전에 간단한 설정 방법에 대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어판 -> 마우스 속성(윈도우8 : 오른쪽 상단에 '마우스' 검색하세요) -> ClickPad 설정에 접속합니다.

혹시 터치패드 드라이브를 설치하지 않으셨다면 나타나지 않을 수 도 있으니 그럴경우 터치패드 드라이브를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 터치패드 드라이브 검색방법

1. 본인의 노트북 회사 홈페이지에서 소프트웨어 혹은 다운로드 항목에서 자신의 모델명 검색

2. 터치패드 관련 드라이브를 다운로드 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ClickPad 설정 하단에 보면 '트레이 아이콘'이라는 항목이 나오는데,

트레이 아이콘은 윈도우 바탕화면 오른쪽 하단의 시계표시줄 옆에 아이콘을 말하는것입니다.

터치패드 설정 접속 수월함을 위해서 2번째 혹은 3번째 항목을 선택하고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Tip : '외부 USB 포스팅 장치가 연결된 경우 내부 포스팅 장치를 비활성화 합니다'를 체크하시면 USB마우스를 연결시 자동으로 터치패드 작동 중지시켜줍니다.





확인을 했다면 위 이미지처럼 시계표시줄 옆에 터치패드 아이콘이 뜨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안보인다면 '▲' 표시를 눌러보세요

ClickPad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키를 누르면 위와 같은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버전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ClickPad Properties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터치패드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은 본인의 제스처에 따라 설정을 달리 할 수 있는것입니다.

혹시 터치패드를 자주 이용하시는분은 꼭 본인에 맞게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보통 터치패드 이용방법을 다 모르는분이 많으신데,

하나하나 항목을 클릭하면 설명 이미지가 나오니 아주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이제 터치패드에 대한 설정이 끝났으니 이제 터치패드 작동중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까 처럼 마우스 속성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ClickPad 사용안함'을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혹시 다시 사용하고 싶으시면 ClickPad 사용을 클릭하시면 되겠죠?

참고로 이 설정은 재부팅하면 다시 사용함으로 변경되니, 터치패드 사용안함을 했는데 마우스가 없다면 재부팅을 해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지만 유익한 정보되었다면 '공감' 하나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