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쿨타임입니다.

이번은 제 블로그에 자주 찾아와주신 진프릭스님께서 요청하셔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바로 PDF 파일을 수정 혹은 한글 파일로 변환/본문 내용 복사하는 방법입니다.

사실 모든 언어가 가능한 유틸리티가 있었는데, 실수로 파일을 삭제하는 바람에 다른 방법으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글은 프로그램 설치 없이 PDF 파일을 수정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지만 

많은 페이지의 PDF는 속도가 오래 걸릴 수 도 있으니 이점 유의 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PDF 파일을 한글과컴퓨터에서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언어가 가능한지 테스트는 못해봤네요.




 PDF파일 수정하는 방법

 

 



일단 http://www.pdfonline.com/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외국 사이트인데 엑티브 설치 없이 가능한 큰 장점이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하단에 Upload a File to Convert를 클릭해서 PDF 파일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3장을 인식하는데도 몇십초 가량 걸린 듯 합니다.

시간을 가늠해 볼 때 많은 페이지가 있으면 더욱더 오랫동안 걸릴 수 도 있으니 진득하게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인식을 완료화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PDF 변환 파일을 다운로드 하도록 합니다.

상단에 Download를 선택해줍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화면 위 이미지와 같이 3가지 방식으로 받을 수 있는데,

Word 파일로 받아주시길 바랍니다.




이제 한글과 컴퓨터를 실행시킨 후 다운로드 파일을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불러오기'를 선택해서 다운로드 파일을 불러와야 되는데,

그냥하면 목록에 파일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파일 형식'을 '모든파일' 혹은 '서식있는 문서(*.rtf)'를 선택해주셔야 됩니다.

목록에 나타나면 파일을 선택합니다.


이번에도 생각보다 오랜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진득하게 기다릴 수 있어야 됩니다.





표가 있어서 100% 정확하게 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한글을 수정 혹은 복사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만약 표가 없고 PDF본문이 한글 혹은 영어로만 되어 있으면 더더욱 정확도가 높게 되겠죠?


다른 방법들은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되는 불편함이 있지만 위 방식은 인터넷만 가능하면

언제 어디서든 PDF 파일의 본문 내용을 복사 할 수 있게 됩니다.

간단하지만 유익한 정보 되었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