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쿨타임입니다.

블로그를 아직까지 잘 운영하고 계신가요?

혹시 이미 지쳐서 글쓰는것을 하루 이틀 미루고 계신가요?

습관이 되기전까지는 힘들겠지만 나중에는 재미있게 글을 쓸 수 있으니 조금만 더 힘내보시길 바랍니다.


이번글은 본문(글)에 동영상 및 유투브를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글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문에 동영상 및 유투브 삽입하는 방법

 

 


일단 동영상을 본문에 업로드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뉘며, 세부적으로는 4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클릭해서 동영상을 첨부하는 방법과

'외부컨텐츠'를 클릭해서 동영상을 끌어오는 방법이 큰 방법이고

'동영상'에서는 '직접올리기'와 '검색해서 걸기'라는 방법이 있으며,

'외부컨텐츠'에서는 'HTML코드'을 이용해서 올리는 방법과 '멀티미디어 링크'를 통해서 올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올리는 방법이 이렇게 여러가지가 있는 이유는 동영상이 다양하게 공유되기 때문입니다.


자 그러면 각 방법에 대한 설명과 어떨경우 그 방법을 이용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동영상 -> 직접올리기 방법

동영상을 직접올리는 방법은 본인이 직접 동영상 파일을 가지고 있을때 가능합니다.

직접 올리기 방법은 자동으로 Daum TV팟에 등록도 가능하며, 다른 사람이 검색해서 내 동영상을 가져가게 할 수 도 있습니다.

직접 올리기 방법은 업로드시 시간이 많이 걸리는 단점과, 500MB의 용량제한이 있다는것이지만

내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동영상을 자유롭게 올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 동영상 -> 검색해서 걸기

검색해서 걸기방법은 Daum TV팟에 올라온 동영상을 검색해서 올리는 방법입니다.

조금 간단하게 말하면 TV팟에 올라온 동영상을 퍼 올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업로드 하는 시간도 필요없고 원하는 동영상을 선택만 하면 됩니다.

단점이 있다면 TV팟에서만 검색이 가능 합니다.





3. 외부컨텐츠 삽입 -> html소스입력 / 멀티미디어 링크

html소스 입력은 다른 글(유투브)에 있는 동영상을 퍼와서 내 글에 삽입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초장기에는 멀티미디어 링크를 이용해서 공유를 많이 했지만 동영상을 제공하는 입장에서는

멀티미디어 링크 공유보다 html소스코드가 더욱더 홍보효과에 좋고 각 사이트의 자체 기능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요즘은 대부분 html소스코드를 이용해서 미디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링크는 말그래도 동영상의 링크를 직접 걸어서 내 본문에 글을 올리는것입니다.

공유주소가 아닌, 동영상의 다이렉트의 링크가 필요하기 때문에 요즘은 잘 사용하기 않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 대부분 미디어 사이트에서 멀티미티어 링크를 숨거나 제공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웹'소스보기'로 멀티미디어 링크를 딸 수 있는 분이라면... 흠 이번 글의 내용을 다 알정도이겠네요 ^^




 유투브 동영상 본문에 삽입하는 방법

 

 


유투브 동영상을 본문에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일단 유투브에서 원하는 동영상을 검색합니다.

그리고 동영상 하단에 '공유'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공유코드가 나오는데, 이것을 이용하시면 안됩니다.

여기에서 '소스코드'를 선택합니다.

* 공유코드는 하이퍼링크입니다. 즉 URL(링크)를 지정해줘서 유튜브 창을 띄우실때 사용하실때 사용합니다. / 내 본문 글에서 재생불가능





위 이미지처럼 '소스코드'가 보이면 한글자도 빠짐없이 복사를 합니다.

그리고 '외부컨텐츠' -> 'html소스코드'에 붙여넣기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동영상이 본문에 첨부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투브 동영상을 본문에 첨부하는 방법이 어렵지 않죠?

유투브뿐만 아니라 다른 동영상 사이트도 이런식으로 본문에 첨부가능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하나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글을 마치면서 이 글을 적기위해서 참고했던 동영상을 시청하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MV] GIRL'S DAY(걸시데이) - I miss you(보고싶어)



 ※ 관련글

    - 유트부 동영상 간단하게 다운로드 방법 : http://cooltime.tistory.com/449

    - 오빗으로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 http://cooltime.tistory.com/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