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토렉스 휴대용 LED 칫솔살균기(UTC-3060) 구매후기

이번 직장에서는 주변환경 때문에 칫솔을 사물함 안쪽에 보관을 보관해야 됩니다.

사물함 안쪽에 보관하면 칫솔이 마르지도 않고 소독도 안되기 때문에 세균들이 득실거리기 시작하죠.

저는 칫솔 상태가 안좋으면 구토가 올라오기 때문에 집에선 항상 칫솔 살균기를 이용합니다.

그래서 직장에서도 칫솔을 살균 할 수 있게 '칫솔 살균기'를 구매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유토렉스 휴대용 LED 칫솔살균기(UTC-3060)'입니다.

AAA 건전지 2개를 이용해서 작동하고 삼파장 LED램프이기 때문에 오랜시간동안 작동가능합니다.

집에서는 LED 램프 및 건조 기능까지 있지만 아무래도 휴대용은 건조 기능을 할 수가 없는 부분이 아쉽습니다.

(건조 기능이 있으면 건전지 용량이 못버티겠죠?)


사진을 찍었는데 빛이 바래서 글자가 잘안보이네요.

대충 99.9% 주요세균을 박멸해줍니다.

세균이 없으면 칫솔이 습하더라도 세균이 잘생기지 않습니다.

칫솔 같은 경우는 남은 치약가루 및 이물질로 세균 번식이 많으니 칫솔은 꼭 깔끔하게 헹군다음 보관하십시오.


제품을 구매하면 항상 설명서를 한번 읽어보는 습관을 기르시길 바랍니다.

우리나라 사람은 많은 사람들이 글자를 제대로 안읽는분들이 많습니다.

요즘은 이미지와 동영상 위주로 자주 시청하다보니 자극이 적은 글자들이 잘안들어오게 됩니다.

하지만 제품 설명서에는 대부분의 문제점이나 유의사항이 있으니 귀찮더라도 꼭 읽으시길 바랍니다.


사실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삼파장 LED 자외선으로 살균가능하다는것과 AAA 건전지를 이용한다는 내용입니다.


깔끔한 지아니입니다.

사진의 오른쪽을 보면 구멍 3개가 있는데, 숨구멍(?)으로써 칫솔이 건조시 습한기운이 빠져나가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덮개를 열었다가 덮었을시 삼파장 LED가 작동되는 유무를 볼 수가 있습니다.

만약 LED 작동이 되지 않거나 파란 불빛이 약해졌다면 건전지를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가격대가 저렴해서 그런지 크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보편적인 일반 칫솔보다 큰것은 안들어가더군요.


위 사진의 칫솔도 일반 칫솔보다 약간 큰편인데, 다행히 딱 들여맞습니다.

칫솔모 부분이 기기부분에 닿아서 조금 내키지 않지만

칫솔을 사용할때 구토현상이 안일어나는걸보니, 살균기능이 제대로 작동되는것 같습니다.


덮개를 덮으면 위 사진처럼 파란 불빛이 나타납니다.

위 제품의 가장 큰 기능은 살균기능이고 두번째 휴대성입니다.

그래서 조금 작게 나온것 같은데, 그 덕분에 가방에 넣어도 큰 무리가 없습니다.


만약 위 제품을 구매하실분은 참고바랍니다.

(휴대용 칫솔 살균기는 기능이 비슷하기 때문에 가격대비 디자인이 이쁘고 저렴한걸 고르시면 됩니다)


[링크 : 휴대용 LED 칫솔 살균기 가격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