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란?(blog)
웹(web)과 항해 일지를 뜻하는 로그(log)의 합성어로, 웹 사이트 주인인 블로거(blogger)가 발행인이자 편집국장이며 기자이기도 한 인터넷상의 일인 언론사. 게시판 형식의 사이트에 자신의 일상적인 일기에서부터 사회적인 이슈에까지 개인이 자유롭게 글과 사진, 동영상 등을 올려 디지털 논객, 온라인 저널리스트로서 미디어 커뮤니티를 이끌어 간다. (출처 : 다음 백과사전)


안녕하세요. 쿨타임입니다.
위에 보이는 사전적 의미의 블로그를 시작한지 3개월이 넘은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활발하게(?) 글을 올린것 같은데, 요즘은 타 지역에서 일을 하느라 블로그 관리를 제대로 못하고 있는 실정이지만, 앞으로도 꾸준히 할 계획입니다.

블로그를 어느정도 운영하다보면 블로그로 부가적인 수입을 낼 수 있다는 정보를 알게됩니다. 물론 저 같은 초보 블로그에겐 월 수익이 몇 만원(ㅠ.ㅠ) 밖에 안되지만 프로블로그분들은 월급과 맞먹는 수익을 내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다보니 조금더 낳은 수익형광고를 블로그에 적용시키기 위해서 이것저것 실험을 하는도중
프로그램베이에서 만든
애드베이라는것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보이듯이 애드베이는 대부분 블로그에서 적용하는 구글 애드센스와 비슷한 광고 배너 형태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처럼 본문의 내용을 인식하여 그에 적합한 광고를 출력해주는 시스템인데 구글 애드센스와 다른점이 있다면, CPC(광고 클릭당 수익)이 아니라 커미션(결제를 하였을 경우 일정금액을 수수료로 받는 형식)으로 운영되는 광고입니다. 물론 커미션 형식 광고는 많지만 애드베이처럼 본문과 관련된 배너를 출력해줄뿐만 아니라
연장결제시에도 수수료를 주는곳은 애드베이 한 곳 뿐인것 같습니다.



무료를 선호하는 한국에서 유료프로그램을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결제할지는 모르겠지만,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이 사용자들에게 유익한것이며 가능성이 있어보여 저도 애드베이를 얼른 적용을 했습니다.
애드베이가 시작된지 길지 않아서 아직까지 통계를 내지는 못하지만, 블로그를 사용하시는분들에게 조금이나마의 부가적인 수입이 창출되시기를 바랍니다.
[애드베이 구경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