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하프스터디 터치(반쪽이 터치)를 구입하다

깜박이라는 홍보물을 본 후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하프스터디 터치를 알게 되어서 구입한 후기 및 사용후기를 적어봅니다.

새것을 살려고했지만, X션 이라는 쇼핑싸이트에 괜찮은 스팩에 중고가 올라와서 중고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깜박이보다는 하프스터디가 조금더 저렴한 이유로 하프스터디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내용 구성물 / 판매자분께서 이쁜 글씨체로 제품에 대한 메모해주셨습니다.)



4G SSD2개 + 터치팬 무려3개(^^;) + 가죽케이스 + 고급파우치 + 2개월됬지만 새것같은 재품 + 새것에 들어 있는 모든 재품을 반가격에 팔아주신 판매자분께 감사드립니다.

(새것으로 그냥 사시면 SSD, 터치팬은 하나만 있으며 가죽케이스는 별도 구매하셔야 되니다.) 

 


2. 사용 후기

기기는 정상 작동하며 기기의 설명은 홈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으니 사용 후기는 글로만 남기겠습니다.

(사진 찍는게 귀찮아서가 아닙니다;;)

 

- 저는 어문회 한자 3급 시험을 앞두고 구매했기 때문에 한자 학습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


 1) 전제적인 후기

하프스터디 터치는 50단어, 100단어, 200단어, 500단어 등 정해진 단어를 돌려가면서 반복적으로 학습하는것인데

광고처럼 멍청하게 처다본다고해서 외워지는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제그 그냥 손으로 열심히 갈겨가면서 한자 단어를 외우는데 한시간에 30개 정도라면 하프스터디를 사용하면 한시간에 40~50단어 정도 외우는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공부하는데 도움을 주긴 하지만, 본인의 의지가 제일 중요한것 같습니다.

제 생각엔 익히는것보단 복습용으로 더욱더 적합한듯 합니다.

 

2) 장,단점

 (1) 사용하다가 다운 및 팅김 증상이 나오면 홈페이지에서 펌웨어 하시면 됩니다.
 
(64비트 지원안함/문제는 저희집이 64비트라서 고생했습니다.)

 (2) SSD카드로 구동하기 때문에 업그레이드 및 학습자료 업데이트가 쉽습니다.

 (단, SSD카드가 없으면 구동이 안됩니다.)

 (3) 시력이 나쁜사람은 사용할때 불편할 수 있습니다.

 (전체 크기가 손바닥만하기때문에 크기 제약이 따릅니다.)

 (4) 지압식터치 방식으로 작동하는 기기이라 터치가 약간 둔합니다.

 (5) 크기가 작기 때문에 휴대용으로 좋으며 생각보다 베터리가 오래 갑니다.


미숙한 사용 후기지만 제품 구입에 조금이나마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링크 : 하프스터디 제품 및 가격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