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쿨타임입니다.

혹시 이 글을 보시는분들은 블로그를 잘 운영하고 계십니까?

만약 블로그 운영중에 문제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문의주시면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 답변 혹은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주제를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스킨을 여기저기 손을 보고 싶은 욕심이 마구 마구 듭니다.

저도 스킨을 이것저것 하나하나씩 수정하면서 HTML/CSS를 이해하게 되었으니,

제 글을 보고 있는 방문자분들도 꾸준히 하다보면 원하는 스킨을 만들수 있을것입니다.


허나, 이런생각을 해보셨습니까?

내 블로그가 다른 컴퓨터에서 호환이 가능할까?


저는 크롬을 이용하기 때문에 호환문제가 없지만

방문자분들은 90% 이상 익스플로러를 이용하기 때문에 호환성 문제를 신경써야 됩니다.

익스플로러 같은 경우는 버전마다 호환성 문제가 나타나기 때문에

1명이라도 더 많은 방문객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꼭 테스트 해봐야 되는 문제입니다.


하지만 이 테스트를 위해서 여러대의 컴퓨터 혹은 운영체제로 테스트하기에는 너무 힘들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이번글은 IETest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IETest

 

 


IETest 프로그램 실행화면 모습니다.

Explorer 5, 6, 7, 8, 9. 10

그리고 본인 익스플로러(D)를 실행시켜서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이 녀석으로 다양한 익스플러로 실행시켜보면

조금씩 스킨차이가 나는것을 눈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스킨을 변경하고 나서 항상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링크 IETest 다운받기 : http://cooltime.tistory.com/140]


주의할점은 간혹 문제가 발생해서 탭이 계속 닫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프로그램을 재실행 시켜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지만 유익하셨다면 '공감'하나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