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쿨타임입니다.

혹시 노트북 및 태블릿PC를 이용하고 계십니까?

이 기기들은 태블릿 혹은 휴대폰기기와 다르게 전원버튼을 눌러버리면 절전모드로 진입합니다.

그래서 음악을 들을려면 디스플레이(화면)이 자동으로 꺼질때까지 기다려야됩니다.

허나 너무 오랫동안 화면이 안꺼지면 답답하겠죠?


이번 글은 전원관리로 디스플레이(화면) 꺼지는 시간을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박지현님께서 문의주셨습니다)




 전원관리로 화면꺼짐 시간 조절하기

 

 


제어판에서 '전원'이라고 검색해줍니다.

검색은 오른쪽 상단에서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설정을 할 수 있는 목록이 뜹니다.

여러가지 목록중에서 '전원 단추 동작 변경''디스플레이를 끄는 시간 설정'만 설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전원 단추 동작 변경' 설정 화면입니다.

태블릿PC나 노트북에 있는 외부전원 버튼을 누루면(컴퓨터가 켜져있을때) 어떤 동작을 할 수 있는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크게 배터리만 이용할때와 전원이 공급되고 있을때를 나눠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쉽게도 전원버튼 단추를 누를때 '디스플레이만 꺼짐'이라는 설정이 없습니다.

태블릿PC에는 '디스플레이만 꺼짐'이라는 옵션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이제 '박지현'님께서 문의주신 디스플레이가 자동으로 화면꺼지는 시간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서 보겠습니다.





'디스플레이를 끄는 시간 설정' 화면에 진입하면 위와 같은 설정창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도 배터리만 사용할때와 전원이 공급될때를 나눠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단 음악을 들으면서 화면만 꺼졌으면 좋겠다고 했으니, 배터리로만 태블릿PC를 구동 중이라고 가정하겠습니다.

그러면 디스플레이 끄기를 5분 정도로 해놓으면 자동으로 5분뒤에 화면만꺼지기 때문에 음악을 계속 들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 설정에서는 '컴퓨터를 절전 모드로 설정'을 10분으로 해놓았으니,

음악을 10분동안 들으면 태블릿PC가 자동으로 절전모드에 진입하게 됩니다.

그러니 '컴퓨터를 절전 모드로 설정'도 시간을 조절해주셔야 되는것입니다.


태블릿PC는 태블릿과 다르게 '윈도우'라는 운영체제가 돌아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양이 태블릿보다 높아야되며 자연스럽게 배터리 소모도 높아집니다.

만약 절전모드로 진입을 안하고 태블릿처럼 계속 켜둔다면 아마 6시간도 못버티고 배터리를 다 소모할것입니다.


본인의 성향에 맞게 시간을 설정하셔서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