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쿨타입니다.

다음 지식과 네이버 지식IN에 답변을 달다 보면 가끔씩 안타까울때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시스템 복원으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를 몇 일째 끙끙거리다가 지식인에 올리는 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물론 저 같은 경우는 시스템 복원 보단 이미지 복원을 사용하지만, 
컴퓨터 다루는것이 미숙한분들에겐 최고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게 시스템 복원 입니다.
아래의 방법은 이런분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갑작스럽게 컴퓨터가 버벅거릴경우, 창이 안뜨는 경우, 인터넷창이 뜨는 속도가 갑작스럽게 느린경우, 윈도우 진입을 못하는 경우, 바탕화면에서 멈추는 경우, 탐색기가 안뜨는 경우, 시스템 에러가 뜨는 경우 등등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무궁무진합니다.

※ 윈도우 진입을 못하는 경우는 부팅중 'F8'을 누르면 안전모드로 진입하는 선택창이 뜹니다. 안전모드로 진입하여 복원하시기 바랍니다.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감염이 예상되는 경우 복원 후 V3나 알약 같은 백신 프로그램으로 정밀검사 해보시기 바랍니다.



단, 아래의 경우는 시스템 복원이 안되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Windows XP 경우  

 내 컴퓨터에서 오른쪽마우스 키 -> 속성 -> 시스템복원 탭 -> '시스템 복원 사용 안 함'이 체크 해제 되어야 함

(아래 그림 참고)


 

 Windows Vista / 7 인 경우  

 내 컴퓨터에서 오른쪽 마우스키 -> 속성 -> 고급 시스템 설정 -> 시스템 보호 탭 -> 구성 -> 시스템 설정 및 이전 버전 파일 복원에 체크 되어 있어야 함

(아래 그림 참고)





시스템 복원하는 방법

 Windows XP인 경우  

 1. 시작 -> 모든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시스템 도구 -> '시스템 복원'을 클릭합니다.(아래 이미지 참고)



2. '이전 시점으로 내 컴퓨터 복원'을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3. 컴퓨터가 잘되는 날짜를 선택하고(굵은 날짜만 선택가능 합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4. 복원 전에 마지막으로 확인 합니다. 다음을 누르면 자동으로 재부팅이 됩니다.


5. 재부팅 후 복원되었다는 창이 뜨면 제대로 된것입니다. ^^



 Windows Vista / 7 인 경우  

 윈도우 비스타와 7은 비슷합니다. 그리고 XP를 사용할 줄 알면 쉽게 다룰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시작'을 띄운뒤 '복원'이라고 검색하면 위에 '시스템 복원' 아이콘이 생깁니다.
복원하는 방법은 XP와 동일합니다.


앞으로는 당황하지 마시고 간단하게 복원하여 쾌적한 상태를 유지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