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쿨타임입니다.

먼저 글을 적을 수 있게 소스를 주신 ILoveCinemusic 님께 감사드리며 댓글로 문의하신대로 최대한 간편하게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글은 티스토리 블로그 메인 이미지 높이 변경하기란 주제로 이번글을 써내려가도록 하겠습니다.


메인이미지란?

블로그 최상단의 이미지를 말하는데, 이미지 크기는 글 폭에 따라 결정되지만, 높이는 수동으로 조절해줘야 됩니다.

ILoveCinemusic 님께서는 본문에 조금더 집중하고 싶으셔서 이미지 크기를 조절을 원하시는듯 합니다.


메인 이미지 높이 조절방법은 아주 간단하며 높이를 키울수도 혹은 줄일 수도 있습니다.

단 이미지 높이를 조절하셨다면, 그에 맞는 사이즈의 메인이미지를 다시 업로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사실 메인 이미지란 말보단 heade가 조금더 정확한 명칭인듯 합니다.




 메인 이미지 높이 변경방법

 

 


상단 이미지는 제 스킨테스트용 블로그입니다.

이미지를 잘보시면 파란색 네모박스가 있는데 이 부분이 메인이미지, 즉 헤더입니다.

헤더의 높이는 아주 간단하게 변경가능합니다.





티스토리 관리센터 -> HTML/CSS의 Style.css 부분에서 #header 부분을 찾습니다.

#header 밑에 목록을 보면 height 라는 높이 조절하는 항목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기본 설정이 131px라고 설정되어 있네요.

이부분을 조절하시면 헤더부분(메인 이미지)의 높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 주의 할점은 Style.css는 미리보기로 설정 적용이 안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저장을 눌른다음 직접 블로그 창을 띄워 확인하셔야 됩니다.

* 블로그 스킨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응용하셔서 적용하시길 바랍니다.





헤더부분을 50px로 설정했을시 모습니다.

메인 이미지가 짤린 모습으로 보입니다.





헤더부분을 0px 로 설정했을시 모습입니다.

블로그 상단 부분이 사라졌습니다.

이럴 경우 블로그 이름도 사라지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간단하지만 유익한 정보 되었으면 '공감' 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