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쿨타임입니다.
차량운행할때 휴대폰으로 문자 및 전화를 하는 방법은 무쟈게 위험하다고 합니다.
저도 가끔 운전할때 전화를 하다가 보면 아찔한 순간을 자주 넘기곤 합니다. 특이 듀얼코어(?)가 되지 않는 남자는 전화에 집중하면 차에 집중안되고, 차에 집중하면 전화 통화에 소홀히 하게 됩니다. 이런 저런 이유로 나타난것이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물론 요즘 좋은 차는 자동차 자체에 블루투스 기능이 내장되어 있지만 꼭 좋은 차만 타고 다니는것은 아니니게 이렇게 글을 올려봅니다.
그리고 블루투스는 컴퓨터 작업 및 요리 등 두손을 다 사용하는 작업중에 아주 편리합니다.


블루투스 이어폰(SHM-612)  

일단 제가 들고 있는 블루투스입니다.
직접산것은 아니고 아는 형에게 받은것입니다.

받은거라서 설명서 따위는 없습니다. 그냥 블루투스 이어폰과 충전기가 끝입니다.

 


조금 사용하고 나서 글을 올리는거라 조금 낡았습니다.
오랫동안 귀에 착용해도 무리가 가지 않도록 가볍게 제작되어 있습니다.(크기는 3~4cm정도 됩니다.)
앞면에는 전화받기/끊기 버튼이있고(길게누르면 전원버튼) 사이드에는 소리 조절 버튼이 달려 있습니다.
전화받기/끊기 밑에는 파란색 불이 들어옵니다.(전원ON시)
SHM-612 제품은 품절되었으며 전화기능만 가능합니다. 요즘나오는 고급 제품은 노래도 재생된다고 하니 노래 듣기를 좋아하는분들에게도 쓸만한 제품인것 같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가격 보기]




블루투스 연결 방법  

 제 폰이 갤럭시K라서 갤럭시로 설명하겠습니다.

1. 1번 버튼을 클릭 후 환경설정을 들어갑니다.


2. '무선 및 네트워크'를 터치합니다.


3. '블루투스 설정'을 터치합니다.

4. '블루투스'를 체크를 해서 활설화 시킨 후 '기기 검색'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블루투스 이어폰(SHM-612)이 신호가 잡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 다른 기기와 페어링되어 있는 이어폰 같은 경우 신호가 안잡힐 수도 있습니다. 그럴경우 이어폰의 전화받기/끊기 버튼을 오랫동안 꾹 눌러주시면서 '기기 검색'을 클릭해보시길 바랍니다.

5. 검색된 기기를 클릭하면 PIN번호 입력란이 나옵니다. 보통 '0000' 아니면 '1234'이니 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6. 페어링 되면 상단의 블루투스 모양이 바뀌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 한번 페어링해서 연결시키면 다음부터는 블루투스 기능과 이어폰만 커면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자 이제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이 끝났습니다.
참쉽죠? ^-^

모두들 안전운행 및 편리한 전화통화 해보시길 바랍니다.
[다른 블루투스 이어폰 구경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