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쿨타임입니다.

이번글은 윈도우8 메트로UI 화면 아이콘 삭제 방법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글 제목만 보고 어떤 의도의 글을 올린지는 제가 봐도 한번에 이해하긴 힘들 듯 해서 부가적인 설명을 적어봅니다.


조금더 부가적으로 설명하면, 윈도우8 메트로UI 화면에서 앱 혹은 실행파일 더보기를 클릭했을때, 

불필요한(프로그램을 제거 하지않고도) 그리고 삭제했는데도 남아있는 아이콘을 제거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이렇게 글만 적는것보단, 이미지로 보여드리는것이 좋을것 같아서 이미지와 함께 설명 글을 적도록 하겠습니다.




 메트로UI 아이콘 삭제방법

 

 


윈도우 메트로UI 화면입니다.

제가 말한 설명은 기본 메트로UI 화면이 아니라, 

여기에서 '앱 전체보기'를 선택했을때 프로그램을 삭제하지 않고 아이콘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적는것입니다.

이렇게 글을 적고보니, 이글 제목만 보고선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이 거의 없을 듯 하네요.

혹시 이해가 쉬운 제목이 있으면 댓글로 추천 부탁드립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이듯이 왼쪽 하단의 '↓' 를 클릭합니다.




제가 원하던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앱 전체보기'에서는 윈도우8에 설치된 대부분의 실행 프로그램이 아이콘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아이콘을 보기 싫은 프로그램 혹은 삭제를 했음에도 불구하도고 바로가기 찌거기 때문에 화면에 보여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는 프로그램을 삭제하지 않고 이곳에서 아이콘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설치한 프로그램 및 윈도우 앱이 아닌, 내가 설치한 프로그램 중에서 하나를 골라서 마우스 오른쪽 키를 합니다.

그러면 화면 하단에 옵션바가 뜨는데, 여기기에서 '파일 위치 열기'를 클릭합니다.

(위 화면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을 데스크탑 모드로 볼 수 있습니다.

정확한 위치는 'C:\ProgramData\Microsoft\Windows\Start Menu' 입니다.

이곳에 있는 아이콘을 삭제하면 메트로UI 전체보기에서 아이콘이 삭제됩니다.

'프로그램' 폴더를 클릭하면 폴더별 나눠져 있는 아이콘도 볼 수 있습니다.


표기하기 싫은 아이콘은 이런식으로 삭제가 가능합니다.

단, 삭제는 가능하나 추가는 불가능 하니 신중하게 삭제하시길 바랍니다.

(바로 적용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경우 재부팅을 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8은 아주 유용한 기능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전버전과는 너무 많이 바뀌고 다양한 기능때문에 거부감과 이용을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이제 완전히 윈도우8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제부터는 윈도우8에 관련된 글을 많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하나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