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쿨타임입니다.
이번에는 포토북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사진을 인화해서 보는것을 좋아하거나 특별한 사진(결혼 백일 1주년 애기돌)은 컴퓨터에 넣어서 보는것보다 

포토북으로 만들어서 두면 보기도 좋고 인화하는 것보다 저렴해서 좋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포토북을 이용 합니다.

하지만 기능을 잘 사용하지 못하면 사진을 많이 실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조금 더 본인의 사진에 맞는 크기를 조절할수 없기 때문에 포토북 만드는 방법을 알려두리고자 합니다.

저도 1주년을 맞이하여 포토북을 제작을 하였는데, 사진 몇장 꾸미는 것인데 많은 시간이 소모되더군요.
1~2시간 정도 걸린다 생각하고 정성스럽게 꾸며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설명하는 싸이트는 미오디오라는 싸이트로 인터넷으로 포토북을 제작 가능한 곳입니다.

[링크 : 미오디오 바로가기]

아래 화면은 미오디오에 회원가입을 해야 가능하며 혹시 제글을 보고 가입하시는분이라면 
추천인에 kangdh4792 라고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액티브 설치때문에 익스플러로만 가능합니다. 구글크롬, 파이어폭스는 안됩니다.)



 포토북 만드는 방법

 

 

미오디에에 로그인을 하셨다면, 메뉴버튼에서 포토북->커플/일상을 클릭합니다.

(다른 컨셉을 원하시는분은 다른 장르를 고르세요)


원하는 컨셉을 클릭하여 '포토북'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옵션에서 포토북 장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단 이미지 참고)


액티브를 설치하고 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하단에 보면 필요한 사진수량이 59장이 나옵니다.

하지만 우리는 기본 제공된것보다 더~ 더욱 많이 사용할것이기 때문에 '선택한 사진'을 많이 할 수록 좋습니다.

이미지가 있는 폴더를 찾아가서 원하는 이미지를 클릭 후 '선택사진 추가' 혹은 '전체 사진추가'를 누르시길 바랍니다.

모든 사진 선택이 완료되면 '다음 단계'를 클릭합니다.


기본적으로 템플릿에 사진들이 자동으로 채워집니다.

이렇게 하면 우리들이 마음에 드는 포토북이 안나오기 때문에 '템플릿 사진 비우기'를 클릭한 후 '다음 단계'를 클릭합니다.


한페이지 한페이지 마다 편집하는 화면이 나왔습니다.

 * 왼쪽의 '포토북에 적용된 사진 숨기기'를 클릭하시면 사용된 이미지는 왼쪽에 표시되지 않기 때문에 사진 중복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의 커버와 속표지는 고정적으로 정해져 있어서 배경도 못바꾸기 때문에, 이 부분은 사진만 선택하도록 합니다.

(위 이미지 처럼 '품질저하'라는 화면이 떠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요즘 휴대폰으로 찍었다면 인화해도 왠만하면 깨끗하게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화면 입니다.

상단 빨간 네모를 보면 1,2 페이지라고 표시 되어 있습니다.

여기부터 사진 내용, 배경등을 바꿀 수 있습니다.

하단 네모 옆에 보면 '테마'와 '배경'이 있습니다.

배경은 말 그대로 배경 색 지정을 말하는것이고,

테마는 사진을 어떻게 배치할건지 정하는것입니다.


배경은 기존 배경을 사용해도 되고, 왼쪽에서 사진을 끌어와서 배경에 놓으면 사진이 배경이 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테마를 바꾸는 것입니다.

기본적인 테마는 한페이지에 사진 1~2장만 놓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빨간네모에 원하는 테마를 선택하면 한페이지에 사진을 여러장을 놓을 수 있습니다.

참고 이미지 입니다. 사생활 보호를 위해서 전부 모자이크처리 했습니다.

기본적인 테마에는 저런화면이 없지만, 

테마를 바꾸면 1페이지부터 끝 페이지까지 저렇게 사진을 배치 할 수 도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 이렇게 끝까지 배치하면 조그마한 사진북이 사진을 수백장을 넣을 수 있겠지요?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페이지 하나 하나 테마와 배경을 일일이 수정해주어야 한다는것입니다.

제가 말했지요? 1~2시간은 잡아야 한다고요...

소중한 추억 거리를 만드는것인데 1~2시간은 거뜬히 투자해보도록 합시다.



실제 인화된 포토북입니다.

저는 '오르곤 56'을 선택해서 저렴한 만큼 포토북 페이지 수도 얇습니다.

하지만, 사진은 백장 넘게 삽입시켜놓았습니다.

사진상으로는 잘 보이지 않지만, 마지막 페이지에는 '지은이'와 '발행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지은이에 OO♥ OOO 이라 적고 발행일은 OOOO년 O월 OO일 1주년을 기념하며... 라고 기입했습니다.


요즘 휴대폰이 발달되어 사진을 많이 찍게 되는데, 휴대폰이나 컴퓨터 속에만 박아 둘것이 아니라

잘나온 사진의 저렴한 인터넷 포토북으로 만들어서 간직해보시길 바랍니다.


[링크 : 미오디오 바로가기]

예쁜 포토북 만드시길 바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