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아이폰 당첨 사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최근 유형)

인터넷으로 인한 사기는 나날이 발전해가고 있습니다.

저는 인터넷 서핑을 많이하는 편임에도 불구하도고 속을만한 사기들이 많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크롬 당첨으로 아이폰을 저렴하게 판매한다는 이벤트 이용해서 소량의 금액을 사기치는 수법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혹 가다가 이상한 링크를 클릭하거나 광고 속에 사기문구 같은것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위와 같은 글귀를 볼 수 있습니다.

꼭 구글 크롬에서 이벤트 당첨 된 것처럼 꾸며놓고 있습니다.

특히 IP로 인한 당첨으로 인해서 본인의 컴퓨터에서만 특별한것처럼 보이게 했습니다.

저는 바로 제 IP를 확인해서 사기의 기운을 감지했습니다[링크 : 본인 IP 확인방법]

제가 테스트 해보니, 크롬만 그런것이 아니라 익스플러에서도 똑같은 창이 뜹니다.

'확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링크도 아이폰을 판매하는듯한 주소이며, 이미지도 구글에서 제공하는것 처럼 했습니다.

특히 구글에서 제공하는 딱딱하고 어색한 한국어 번역을 그대로 표현했습니다.

정말로 리얼리티 합니다.

'불만족'을 클릭해도 당첨됩니다 ㅎㅎ




실시간 SNS가 되는듯한 화면이 있고, 남아 있는 수량이 적게 표시 그리고 가격이 말도 안되게 싸게 되어있습니다.

1300원으로 아이폰으로 살 수 있다니, 엄청나지 않습니까?

물론 사기라서 아쉽긴 하지만요.



1,300원을 지급하도록 카드로 합니다.

잘보시면 해외 결제가 되는 카드만 됩니다.

이런식으로 개인정보 및 소액의 금액을 빼먹으니 꼭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이벤트에 관한 Tip을 드리자면, 요즘은 그 이벤트에 관한것을 '검색' 해버리면 바로바로 나타납니다.

다른분들의 이벤트 참여 및 당첨 후기만 조금만 읽어봐도 어느정도 사기에 대한것을 방지 할 수 있을것입니다.

그리고 아무런 보상도 없이 터무니 없는 가격에 물건을 판매하는 상인은 없을것입니다.


지인분들에게도 알려서 사기를 미리 방지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