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쿨타임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 3개월을 다 채워나갑니다. 다른 유명한 블로그를 둘러보면 3개월 만에 일(日) 방문자 1천명 만들거나, RSS구독자 100명 만들었다는 등 대단한 능력을 보니 제 블로그는 한 없이 초라해보입니다.
'대단한 능력을 가졌기에 유명한 블로그가 되었다.'라고 생각하면서 오늘도 제가 아는 얇은 지식을 끄적여 보며 제 블로그도 번창하기를 기원해봅니다.

이번에 적을 내용은 자신의 개인 블로그를 검색등록을 하는 방법 및 과정입니다.
다른게 표현하면 유명한 길거리에 자신의 간판을 달아놓는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입니다.


일반 블로그는 블로그명(名)으론 검색 되진 않습니다.(베스트 블로그 제외) 하지만 검색등록을 완료하면 검색사이트에서 제 블로그 이름을 검색하면 떡하니 등록되는 것입니다.(상단 이미지 참고)
이렇게 등록되어있으면 방문자가 이름을 기억해두었다가 다시 찾아오기 쉬워집니다. 즉 방문자 수를 늘릴 수 있는 길 중 하나 입니다.
아직까지 사이트를 등록하고 미등록하고의 방문자 차이는 통계적으로 계산해보진 않았지만, 다음 사이트에 검색하면 제 블로그가 검색 된다는것이 기분이 좋은것 같습니다.


 ※ 검색등록 사이트
    - 다음 : https://register.search.daum.net
    - 네이버 : https://submit.naver.com/
    - 야후 : https://kr.suggest.yahoo.com/guide/guide_normal.php
    - 네이트 : http://add.nate.com/
    - 구글 : http://www.google.co.kr/addurl/
    - 파란 : http://add.paran.com/
    - 드림위즈 : http://request.dreamwiz.com/BIN/register.cgi

대부분의 포탈사이트엔 다 등록한것 같습니다.
등록한 포탈사이트에만 표시되기 때문에 방문자가 많은 다음과 네이버는 꼭 등록하시기 바랍니다.(Daum에 등록하면 b
ing에서도 검색이 됩니다.) 


 검색 등록방법  

구글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검색등록 하는 방법은 비슷비슷합니다.(구글은 URL과 사이트 이름만 입력하면 등록됨)
전부다 무료로 등록가능하니 '유료아냐?'라고 걱정하실필요 없습니다. 물론 자신의 블로그가 어느정도 글이 있어야 합니다.
(광고, 스팸, 성인사이트는 안됩니다.)

제가 다음 마니아라서 다음으로 설명드릴려고 했으나, 스샷을 찍지 못해 야후껄로 설명해드립니다.

1. 원하는 검색등록 사이트를 클릭한다.(하단 이미지 참고 - 야후 선택시)


2. 심사 등록에 필요한 내용을 입력한다(블로그인 경우 '로그인 정보'에 입력할 필요 없습니다. - 하단 이미지 참고)
    - 사이트 설명은 명사로 적는다(태그를 적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3. 검색 등록 신청 완료! 



검색 등록 신청 후 몇일 후에 등록완료 혹은 취소된 사유를 메일로 보내줍니다.

모두들 대박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