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윈도우8에서 스타크래프트1 실행하는 방법 : http://cooltime.tistory.com/312


안녕하세요. 쿨타임입니다.
컴퓨터가 나날이 발전되면서 운영체제도 엄청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현재는 윈도우7(Windows 7)이라는 운영체제가 가장 높은 버전인데, 아쉽게도 이 운영체제와 10년전(그 이상) 스타크래프트는 호환의 문제가 있습니다.
10년이 넘었어도 지금 만들어진 게임에 뒤지지 않을정도로의 완성도를 가진 스타크래프트를 저도 자주하는데, 윈도우7에서 하다 보면 멈춤현상 및 화면이 깨지는 현상을 겪을 수 있을것입니다.
저 또한 이러한 경우를 겪었기에 이렇게 글을 올려봅니다.



 다운현상 없애기  

 스타크래프트 다운 증상은 생각보다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스타크래프트 게임 실행 후 게임플레이 화면에서 F10을 눌러 메뉴화면을 불러온다.
2. 메뉴화면에서 옵션(Options)을 클릭한다.


3. 옵션창 클릭 후 비디오(Video)를 클릭한다.



4. Enable Color Cycling을 체크해제를 한다.(체크가 기본으로 되어 있음)


이렇게 하면 스타크래프트가 다운되는 증상을 없앨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화면 깨짐 현상 없애기  

(화면 깨졌을 경우 화면 입니다. 실제론 이정도는 아닌데, 스크린샷 찍으니까 이렇게 표현되네요.)

게임 시작전에 화면이 깨지면 괜찮은데, 게임도중 화면이 깨지면, 게임을 멈추었다가 다시 시작하거나, 바탕화면으로 빠져나왔다가 다시 진입하는등 번거로운 일이 발생합니다.
이 현상은 exploprer.exe와 충돌을 일으켜서 생기는 증상으로 게임중에 잠시 exploprer.exe 종료시키면 됩니다.
(explopere.exe를 종료시키면 컴퓨터 사용에 제한이 있으나, 게임 종료후엔 다시 실행시키면 정상적인 컴퓨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1. 컨트롤(Ctrl) + 알트(Alt) + 델(Del)키를 눌러 '작업관리자 시작'을 클릭합니다.(스타 실행 후 바탕화면 빠져나와서 하시기 바랍니다.)
2. 프로세스 텝에서 explorer.exe를 클릭 후 프로세스를 끝내면 됩니다.




* 스타를 끝낸 후엔 다시 explorer.exe를 실행시켜 주시면 됩니다.
1. 작업관리자 창에서 파일 -> 새 작업 을 실행 합니다.



2. c:\windows\exeplorer.exe 를 실행시키면 다시 원상복구가 됩니다.




* 스타실행전에 explorer.exe를 종료하였을 경우
 1. 스타실행전에 explorer.exe를 종료하면 작업표시줄 등 모든것이 사라집니다. 이때 작업표 관리자 창에서 새 작업 실행을 클릭합니다.
     (위 내용 참고)

2. 윈도우7 64비트일경우 바로 아래처럼 입력하면되고, 32비트는 두번째 아래 사진처럼 경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다른 곳에 스타크래프트를 설치한 경우 찾아보기로 해서 직접 스타를 실행시키면 됩니다)

 

이제 제대로 된 스타크래프트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게임으로 가기전에 아래에 있는 손가락 하나 눌러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관련글

    - 윈도우8 64비트에서 스타크래프트 호환하는 방법 : http://cooltime.tistory.com/312